멀티가 안돼서 일과 연애를 동시에 못잡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멀티가 안돼서 일과 연애를 동시에 못잡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aliyou
·3년 전
요즘 일이 몰려서 일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정신이 없고 집에 오면 사실 뻗거나 내일 뭐해야될지 정리하고 고민하기 바빠요.. 그러면서 예전보다 남자친구한테 신경을 쓰지 못하다보니 남자친구가 많이 서운해해요.. 남자친구도 최근 건강이 좀 안좋아서 많이 예민한 상태라 제가 잘 챙겨주면 좋은데 제가 그러질 못하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남자친구가 서운해하는게 하나둘씩 늘어나는데 얘기를 들을수록 점점 숨이 조금씩 막히는 것 같아요.. 물론 이해해요 서운할 수 있겠구나 다음부턴 잘 맞춰가야지 라는 생각이 드는데.. 점점 가짓수가 늘어나다보니깐 내가 이 사람한테 많이 부족한 사람인가 싶고 제 스스로 감당이 안되는 느낌이에요.. 사랑하는 마음이 식거나 그런건 전혀 아니에요 근데.. 솔직히 조금 힘들어요.. ㅠㅠㅠㅠㅠㅠ 다 맞춰주기엔 제가 너무 부족한 사람 같아요.. 일 때문에 정신이 없었다 미처 헤아리지 못했다 미안하다 이런 말은 다 변명처럼 들릴 것 같고.. 그걸로는 남자친구 입장에서 이해가 되지 않는 것 같아요.. 잘 풀고 싶은데 생각처럼 잘 되지가 않네요.. 어떻게 해야 지금 상황을 극복할 수 있을까요..
슬퍼힘들다걱정돼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nsenser
· 3년 전
저도 비슷하게 연애하다 헤어져서 공감이 너무가네요. 제일 좋은 방법은 솔직하게 말하고 서로를 이해하는게 아닐까 생각은해요. 위해서 하는말이아니라 솔직하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kj2986
· 3년 전
저도 공감이 되는데요 제 생각엔 마카님의 감정을 공유하는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일 때문에 정신이 없다"보다는 "일이 많아져서 신경을 써주고 싶은데 그게 잘 안되서 속상하고 힘들다"는 식으로요. 일 때문에 정신이 없다는 것은 받아들이는 입장에서 서운하면 할수록 자격지심이 들기 쉽지만, 감정을 솔직하게 말한다면 서운하더라도 이해가 되기가 조금은 더 수월할 것 같아요:) 남자친구분을 많이 사랑하시는 만큼 소통도 많이 하시고 서로를 이해하면 충분히 상황 극복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예쁜 사랑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ksdjwntpdy123
· 3년 전
와~ 너무 예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