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21살이 이렇게 불안감으로 가득할 줄은 상상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내 21살이 이렇게 불안감으로 가득할 줄은 상상도 못했어. 내가 바라고 있는 미래를 무사히 그려낼 수 있을까. 하루를 산다기보다는 그저 존재하니까 버틴다는 생각으로 흘려보내. 온갖 고민과 걱정들이 머릿속을 뒤덮는데도 내 주변 누구에게도 이 짐들을 털어놓고 싶지 않아. 어차피 내 부족함과 부실한 과정들이 만들어낸 감정의 뭉텅이니까. 기분이 조금 괜찮아지려고 하면 다시 날 억지로 우울감의 파도로 밀어넣어. 모든 부정적인 감정에서 헤어나오고 싶지 않고, 애초에 난 헤어나올 자격이 없어. 그럼에도 모든 걸 안고 버텨야 하는데 점점 지쳐가고 있나 봐. 이렇게 되면 또 한심한 실패의 반복이 될 거란 걸 뻔히 알면서 항상 그래. 이 길 말고는 답이 없는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nedndnjf
· 3년 전
안녕하세요, 제가 20살때 30살까지의 계획을 세웠어요, 너무 불안해서요. 그래서 다 이루었냐구요?? 아니요. 저는 불안해하기만 하고 가족에게 계속 의존했어요. 21살은 너무 어려요, 목표를 세우는거죠 30살까지 10가지에 무조건 도전을 하고 10가지에 실패를 해도 아무렇지 않을거다. 고민만 하지 마세요. 특히 가장 소중한 사람이 당신에게 해주는 걱정과 조언은 소중히 하되, 자신의 목소리에 집중하세요. 100번실패해도 그실패가 자신감이 된다는것을 30이 가까워지는 시점에 깨달아가고 있어요, 지금 100번실패하면 40대에 후회하지 않겠지라는 마음으로 일어나고 있어요. 그리니 글쓴이도 힘내세요! 응원할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junedndnjf 안녕하세요. 10가지 목표를 세워놓는 거 정말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당장은 막막하지만 그래도 실패를 자신감의 밑거름으로 생각하고 계속 도전해볼게요. 늦은 밤인데도 이렇게 시간 내서 위로 되는 말씀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