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욕이 없는데 사회생활을 해야해서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사회생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의욕이 없는데 사회생활을 해야해서 힘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공무원 입사한지 1년됐어요 맡겨진일 잘해내고싶어하는 성격때문에 혼자 야근도 많이하고 공부도 많이해가면서 일했어요 근데 윗분들한테는 그런것보단 성과가 우선이였고 1년차가 낼수 없는 성과를 원하셨었어요 그덕에 저는 일못한다 또는 일 안한다 입방아 오르내리더니 하루아침에 다른부서로 강제이동당했어요.. 이동한 부서는 일이 많고 인원이 적어서 다들 예민하시더라구요.. 그리고 각자 일이 바빠서 저에게 알려주지않고 1년이나 됐으니 눈치껏 니가 알아서 해라 라는식인거같아요.. 여기서 제가 사회생활을 잘하고 이미지다시 챙기려면 제가 눈치껏 일을 찾고 일배우기위해서 뛰어다니고 해야되는거 알아요...근데 사실... 너무 지쳤어요...이전에 정말 열심히 했거든요...열심히 공부해서 공무원됐고 그렇게 원해서 들어온 직장이니까, 다른사람들보면 취업안돼서 힘들어하는데 좋은직장생긴거고 엄마도 너무 좋아하니까, 일 잘한다까지는 아니더라도 열심히한다 소리듣고싶어서.. 그냥 정말 평범하게 살고싶어서 열심히 일했는데 사람들 입방아에 오르내리면서 들은말들이 제가 했던 모든 노력들을 물거품으로 만드는것같더라구요... 그러면서 사실 엄청 무기력해졌어요...아무것도 하기싫고 그냥 여길 떠나고싶다는 생각밖에 안들고 하루하루 밤에 잠들었다가 아침에 눈뜨는게 싫더라구요.. 사실 위에 쓴 내용은 가장큰 틀이고 그안에 세세하게 갑질당한것들, 비교당한것들, 서러운일들이 정말 많아요.. 정말 맘같아서는 바로 그만두고싶은데 그러지 못해요... 돈은 벌어야하니까.. 저 대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시 사회생활열심히 해야하겠죠..근데 너무 힘들어요..
우울스트레스받아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s
· 3년 전
괜찮아요? 많이 힘들었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bazziss 그말해주던 사람이 없었네요...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s
· 3년 전
공무원이란게 남들이 볼땐 너무 편한것 같아도 안에서는 오히려 힘들수도 있으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s
· 3년 전
서러웠던것들 이야기해줘요. 제가 들어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