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에게 돌아가면 새로운 사람 잊을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죄책감|그리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친구에게 돌아가면 새로운 사람 잊을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xormrthsu94
·3년 전
5년 넘게 만난 남자친구가 있는데 장거리에 서로 일도 바빠서 사랑하는 마음이 식어가던 와중에 저는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었어요.. 남자친구 자는 모습을 사랑스럽게 쳐다보곤 했는데 새로운 사람의 자는 모습을 똑같이 바라보는 제 모습을 발견하고는 죄책감을 못 건뎌서 남자친구에게 헤어지자 했어요 그사람은 제가 외로울때 만난거라 사랑한다고 착각을 했던건지 서로 마음이 맞지않아서 곧바로 헤어졌구요 의지하던 두사람을 모두 잃으니까 마음이 너무 괴로워요.. 근데 남자친구보다 그 사람을 자꾸 떠올리니까 5년 연애가 내 인생에 어떤 의미였나 허탈하고 죄책감이 들어요 남자친구는 아직도 제가 돌아오길 바라고 그분과 찍은 사진과 추억들 속에 제 모습이 가장 나답고 행복해보여요 그런데 새로운 사람에 대한 그리움이 남은 상태에서 남자친구에게 돌아가도 괜찮을까요.. 남자친구에게 다시 잘해주려고 노력해보면 제 마음도 돌아오고 예전처럼 잘지낼수 있을까요..
힘들다불안해답답해괴로워공허해외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dfghjklzxcvbn
· 3년 전
음.. 저는 쓴이님을 잘모르지만, 아직 쓴이님의 마음이 안정되지 않아보여요. 갑자기 많은일이 들이닥쳐서 혼란스러우셨을것 같아요. 5년을 함께했던사람과의 헤어짐, 새로운 사람과의 감정소모, 결코 감정을 적게 쓸수 있는 일이 아니잖아요. 그런일들이 지나간 지금은 감정을 쏟았던만큼 공허할거구요. 단정하는건 아니지만, 본인의 마음을 충분히 생각하지 않은 채 공허한 마음을 누군가로 다시 채우려고 하면 탈이 날거같아요. 그게 5년간 잘 만났던 사람일지라도요. 일단 힘들었던 자신을 충분히 다독여주는건 어떨까요. 감정도 소화시킬 시간이 필요하다고 들었어요. 당장 힘들고 의지하고 싶더라도 이겨내고나면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을거예요. 그때 다시 시작해도 늦지 않을거구요. 글쓴님이 어떤 결정을 하더라도 응원하고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xormrthsu94 (글쓴이)
· 3년 전
@asdfghjklzxcvbn 맞아요 전남자친구와 새로운 사람에 대한 그리움과 혼란스러움으로 마음이 너무 공허하면서도 괴로운것 같아요 .. 추억들과 의지했던 순간들이 다 무너졌는데 아무것도 할수있는게 없네요 ㅠㅠ 그래도 조언해주신대로 일단 받아들이고 시간을 가져볼게요! 더 성숙하고 괜찮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해봐야겠어요 ㅠㅠ 감사합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