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맞는건지 아닌건지 모르겠어요 요즘 심장두근거림 불안함 잠도질못자고..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tgfred113
2년 전
이게맞는건지 아닌건지 모르겠어요 요즘 심장두근거림 불안함 잠도질못자고..
글주변이 없어서..이상하게쓰더라도 이해해주세요이혼하고 딸 혼자키우는 엄마입니다 약삼년전 어머니먼저 우울증 7년동안 지속되시다 자살로 돌아가셧어요 그후 일주일후 저와아빠와 술한잔하며먹다 저랑 같이잇는 방에서 잠든제앞에서 엄마와 똑같이 돌아가셧어요 그후 심리상담도받아보고 몇년이지나도 하루에 부모님생각이 몇번이나드는지 모르겠어요 내잘못인가 내탓인거같고 어릴때 엄마와저는 아빠 폭력으로 너무힘들엇습니다 어릴때도 엄마는 제앞에서 자해도하고 저보고 같이죽자며 목도조르고 그러시다 겨우겨우 버티면서 몇십년을 지내신거죠 요세 애키우는것도힘들고 애가아직 어려 혼자일할걸 찾을수도없고 기댈 가족도없고 부모님돌아가시고 약 몇개월간 술먹고 자살시도도 자해도 몇번햇습니다 그러나 애기잇으니 내가없으면 이애는 어떻할거고 누가지켜줄거고 부모님처럼 똑같은 사람은되기싫고 포기하기싫은데 정말 우울할땐 한도끝도없이 나락으로 떨어지는 기분이에요 온갖짜증나고 잠도안오고 요몇일 진짜 심장두근두근거리고 답답하고 죽고싶다 살아야된다 몇번을 생각을 반복하는지모르겠어요 일상적으로 살고싶은데 일자리도 찾기힘들고 금전적으로도 힘들고 아무것도하기싫고 그냥 다포기하고싶어요 어떻해야할까요 정말 너무너무힘듭니다 정신과는가기싫어요 엄마가 정신병원7년을다니시면서 고쳣으면 고쳤을텐데 결국 못고치고 그렇게가셧는데 도움도안될거같고 진짜 온갖잡생각 심장두근거림 답답함 불안하고 잠도안오고 이게뭘까요 우울증인지 공황장애인지 그냥좀 편하게 맘좀 편했음좋겟어요 어떻게해야할까요
불안혼란스러워불안해답답해우울두통어지러움걱정돼불면우울해자고싶다외로워호흡곤란의욕없음스트레스조울위로휴식위로휴식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13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천민태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위로를 드리고 싶습니다.
#위로 #휴식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천민태입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어렸을 때부터 어머님께서 자해를 하시는 모습을 보고 자라셨고 실제로 부모님 두 분 모두 안타까운 선택을 하신 모습을 모두 보셨다니 마카님께서 정말 힘든 일들을 겪어오셨다는 생각을 합니다. 또, 이혼까지 겪으시고 혼자서 아이를 키우시는 입장이라니 너무나 힘이드실 것 같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어린 시절 부모님의 불화와 아버님의 폭력 그리고 어머님의 자해와 학대를 겪으시고 자라셨다면, 마음 속에 정말로 상처가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부모님 모두 안타까운 선택을 하셨을 만큼 삶의 고통이 있으셨겠구나 싶지만 사실 가장 괴로운 일을 당한 것은 가장 어린 마카님이셨고 거기에 성인이 되어서도 부모님 두분의 안타까운 선택을 목격하셨으니 상심도 상처도 너무나 크실 것 같습니다. 제 온 마음을 다 해서라도 위로를 드리고 싶습니다. 너무 힘드셨겠어요. 감당하기 너무 힘드셨겠어요. 감당할 수 없어서, 기댈 곳이 없어서 자해를 해오셨네요. 그동안 혼자서 너무나 힘드셨겠어요. 마카님께서 모든 짐을 내려놓을 수 있다면 참 좋겠습니다. 그렇게 마음이 홀가분해 지시기를 간절히 바랄뿐입니다.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궁금하신 심장 두근거림과 답답함, 자꾸 떠오르는 생각 등은 불안증세와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심한 불안감과 심한 우울등의 증상이 너무 심각하시다면 지속적인 약물치료는 충분히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랜시간 동안 어머님께서 병원에서 약물치료를 받아오셨겠지만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아무래도 병원에 대해서 거부감이 드시는 것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만 약들은 분명 도움이 됩니다. 평상시에 지금보다 훨씬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어요. 생각도 많이 줄고, 두근거림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완전한 치료까지는 약물만으로는 어려울 수 있고, 다른 노력들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모든 걸 포기하시고 싶으실만큼 지칠 것 같아서 이겨내기 위해 무엇을 더 노력하라고 말씀드리는 것이 너무나 조심스럽습니다. 마카님께서 완전하게 이것들을 극복하시고 싶으시다면 오랜 시간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무얼 노력하라라는 말씀은 아니고 그동안에 있었던 일들을 털어놓고 좀 가벼워지시면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단기간이 아니라 장기간 필요할 수 있어요. 경제적으로 어려우시다고 말씀하셔서 무료상담을 추천드립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무료상담은 보건복지부의 정신건강하신 심장 두근거림과 답답함, 자꾸 떠오르는 생각 등은 불안증세와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심한 불안감과 심한 우울등의 증상이 너무 심각하시다면 지속적인 약물치료는 충분히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랜시간 동안 어머님께서 병원에서 약물치료를 받아오셨겠지만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아무래도 병원에 대해서 거부감이 드시는 것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만 약들은 분명 도움이 됩니다. 평상시에 지금보다 훨씬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어요. 생각도 많이 줄고, 두근거림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완전한 치료까지는 약물만으로는 어려울 수 있고, 다른 노력들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모든 걸 포기하시고 싶으실만큼 지칠 것 같아서 이겨내기 위해 무엇을 더 노력하라고 말씀드리는 것이 너무나 조심스럽습니다. 마카님께서 가벼워지시고 싶으시다면 오랜 시간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무얼 노력하라라는 말씀은 아니고 그동안에 있었던 일들을 털어놓고 좀 가벼워지시면 증상이 완화되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단기간이 아니라 장기간 필요할 수 있어요. 여기서 단기간이라 하면 8~12회 정도의 단기상담이고, 장기라고 한다면 적어도 더 오랜시간입니다. 1~2년, 그 이상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우시다고 말씀하셔서 무료상담을 추천드립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무료상담은 보건복지부의 정신건강복지센터의 무료상담과 여성가족부의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의 무료상담이 있습니다. 또, 자살유가족 상담이나 자살유가족 자조모임과 같은 복지서비스도 있으니 복지로 홈페이지(https://www.bokjiro.go.kr) 나, 살고 계신 지역의 행정복지센터의 사회복지사께 도움을 받아서 알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외부의 도움을 꼭 받으셔서 지금보다 조금 더 편안하게 사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