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따라 너무 불안해요 정말 죽을만큼 불안해서 눈물이 계속나고 힘도 없어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0329heart
2년 전
요즘따라 너무 불안해요 정말 죽을만큼 불안해서 눈물이 계속나고 힘도 없어요 무슨수를 써서라도 마음좀 진정시키고 싶은데 불안한 마음을 달래는게 쉬운것도 아니고 미쳐버리겠어요 살려주세요
불안힘들다불안해우울우울해걱정돼괴로워공허해무기력해슬퍼무서워감정의마음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27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견딜 수 없을 땐 도움이 필요해요.
#감정의 파도 #마음 챙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마음속 이야기를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아무것도 하지 못할 정도로 불안감이 심해 괴로운 상황이네요. 불안을 잠재우고 싶지만 쉽사리 진정되지 않아 이렇게 글을 남겨주셨네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경험하고 있는 불안의 근원을 알 순 없지만 감당하기 힘든 정도로 큰 불안감에 압도되어 있는 상태인 것 같아요. 우리는 심한 불안을 일으킬만한 상황에 처해 있거나 불안을 적절히 다루지 못할 때 불안에 압도되죠. 감정에 압도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문제를 해결할만한 이성적인 판단이 불가능해요. 때문에 마카님께서도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갇혀 있는 것 같아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불안이 어디에서부터 출발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이를 위해 감정과 마카님을 떨어트리는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감정에 휘둘리는 것이 아니라 생각과 감정을 나와 분리하여 객관적으로 관찰하는 거예요. 이런 과정을 ‘마음챙김’이라고 하는데, 비판단적으로 나의 생각과 감정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것이지요. 그러다 보면 감정과 생각으로부터 벗어나 차분해진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거예요. 또한, 마음챙김을 반복적으로 하다보면 불안의 근원을 찾을 수도 있어요. 쉽고 빠른 과정은 아니지만 습관처럼 길들여 놓으면 마카님이 마음을 다루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만약 지금 경험하는 불안이 일상을 방해하는 정도라면 전문적인 도움을 꼭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용기내어 병원 혹은 상담센터의 문턱을 넘으면 지금보다 편안해질 수 있을거예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오늘이 조금은 편안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