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대학을 갔는데 너무 외로웠다 교수님은 무섭고 새 친구도 못 사귀고 고등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qwlijh
2년 전
오늘 대학을 갔는데 너무 외로웠다 교수님은 무섭고 새 친구도 못 사귀고 고등학교 친구만 그리워하게 된다 겨우 이런거 가지고 눈물나고 죽고싶다. 고등학교때가 행복했다. 한 교실에서 계속 같은 수업을 듣고 같은 시간을 보내며 지내온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됐다 그때 별것도 아닌 것으로 몇분이나 꺄르르 웃고 선생님께서 주신 체육시간의 자유시간에 배드민턴 치고 이야기도 나누고.. 이런 사소한 추억들이 너무나 그립다. 되돌아갈 수 있다면 난 망설임 없이 그때로 돌아갈 것이다.
힘들다우울우울해괴로워외로워무서워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23개, 댓글 8개
상담사 프로필
주연희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모든 순간이 소중하답니다
#우울 #괴로워 #외로워 #두려움 #무서워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주연희입니다. 이렇게 글로서 만나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 수험 생활을 마치고 대학에 입학하셨지만 새롭고 낯선 환경에 마음이 너무나 외로워 눈물이 많이 나셨던 것 같아요. 차라리 고등학교 때가 지금보다 행복했던 것 같고 추억도 많이 생각이 나니 그 시절이 그리워지시고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대학 생활이라는 것을 처음 시작하다보니 모든 게 낯설고 어색할 수 있지요. 고등학교 때까지만 해도 친숙한 동네에서 거리상으로도 가까운 친구들과 지내며 공통점을 많이 나누고 비교적 오랫동안 봐오기도 해서 편한 면이 있었는데 대학은 다들 서로 다른 지역에서 모이게 된 사람들과 완전히 다른 수업 방식에 적응해야 하니 외로움이 느껴지셨던 것 같아요. 아마 대학 생활에 대한 기대도 있으셨을 텐데 생각했던 것보다 더 무섭게 느껴져서 차라리 예전이 더 나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드시고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아직 학교가 시작된지 얼마 안 되었으니 조금은 마음의 여유를 가져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마카님께서 느끼는 낯설고 두려운 감정은 자연스러운 것이에요. 처음 초등학교나 중학교에 입학했던 때를 떠올려보면 지금만큼은 아니더라도 역시 모든 게 익숙치 않고 두려운 감정도 들었을 거에요. 하지만 결국 어떻게든 마카님께서 잘 적응하셨고 여기까지도 잘 올 수 있었을 것입니다. 초등학교를 다닐 때는 유치원 시절이, 중학교를 다닐 때는 초등학교 시절이, 고등학교를 다닐 때에는 중학교 시절이 좋았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지요? 즉 지나고 보면 모든 시절이 다 의미 있고 좋은 날이었다고 바라볼 수도 있을 거에요. 지금 느껴지는 외롭고 무서운 감정이 오직 나만 느끼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인지하고, 조금은 긴장을 풀고 가벼운 마음으로 학교 생활을 시작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캠퍼스 생활에도 여러모로 지장이 많이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하지만 새로운 출발점에 서 있는 마카님의 발걸음을 응원할게요. 어려움이 느껴질 때에는 동기들이나 선배들과 이야기도 나눠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오늘 하루를 산다는 마음으로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는 연습도 좋습니다. 상담에서는 이러한 이야기를 보다 자세히 나눠볼 수 있어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slrspdlsdl
2년 전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해결될듯 시간이 답
qwlijh (글쓴이)
2년 전
@slrspdlsdl 근데 지금 너무 힘든걸
slrspdlsdl
2년 전
힘들지 항상 본인이 제일힘들고 어렵고 그렇게 술한잔 먹고 욕하면서 술기운에 일어나서 내가 어제 무슨짓을 한거지 이불킥하고 어쩌다 갑자기 생각나서 아 그때 그랬지ㅋㅋㅋ 이러는것 말고는 지금 힘든거는 잊기 힘든게 글쓴이 본인 생각이 맞아 너무 기죽지 말고 부정적인 생각도 담배태우면서, 술 한잔 마시면서 떨쳐내
qwlijh (글쓴이)
2년 전
@slrspdlsdl 응,, 고마워 버텨볼게..ㅠ
tillan
2년 전
아...갈 가려진 거 왜 웃기지...... 응원할게요!
mayora14
2년 전
고등학교와 대학교는 생각했던 거보다 많이 다르지? 너만 그렇게 느끼는 게 아니야ㅠㅠ 새 학년 새 학교라고 꼭 친구 사귈 필요도 없이 개인플레이다 ㅠㅠ대학교부턴 친구관계보다 진로고민을 더 많이 하게 될 거야.이제 성인, 사회인으로서 시작하는 대학생활에 적응중인 과도기인것 같아, 잘 적응하길 바라! 정말 고등학교 친구들과 그 시절이 그리울 때엔 오랜만에 걔네랑 뭉쳐서 밥 먹고 술 한 잔 해! 멀리 간 게 아니면 언제든 만날 수 있는 든든한 친구들이니까! 그친구들이랑 옛날얘기 하며 웃다 보면 마치 고등학교 때로 돌아간 기분일 거야. 모쪼록 성인으로 대학생활을 하는 과도기, 극복하길 바라! 우리가 도와줄게!
BOXERL
2년 전
지금 친구 사귀기 제일 쉬운게 팩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