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입사했을때 열정 넘치고 의욕넘쳤을때와 달리 스타일 안맞는 상사에 맞추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viubiubla
2년 전
처음 입사했을때 열정 넘치고 의욕넘쳤을때와 달리 스타일 안맞는 상사에 맞추랴, 엄청난 업무량 쳐내랴 몸과 마음이 지친거같습니다. 회사 문화나 상사랑 성격 자체가 안맞아서 맞추려고 애써봤는데 맞추면 맞출수록 전 점점 지쳐가고 에너지가 고갈됩니다. 요즘은 제가 하고 싶었던 일을 줘도 아무런 감정도 의욕도 생기지 않습니다. 회사 사람들과도 어울리고 싶지 않구여. 번아웃인가요? 아니면 퇴사하고 좀 쉬어야할때가 온걸까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2개, 댓글 4개
상담사 프로필
신나라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토닥토닥. 힐링의 시간이 필요해.
#직장 생활 #소진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까페 상담사 신나라입니다. 마음속 고민을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입사했을 당시 의욕 넘쳤던 모습과 달리 지금은 대인관계 및 업무로 인해 상당히 지쳐있는 상태네요. 잘 맞지 않는 상사의 비위를 맞추는 것도 힘들 텐데 업무량도 많아 직장 생활이 많이 고단하실 것 같아요. 얼마나 고민되고 힘드셨으면 이렇게 글을 남겨주셨을까요.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직장 생활은 활력을 주기도 하지만 누구에게나 힘들고 어렵습니다. 무엇보다 마카님과 같이 상사와도 잘 맞지 않고 업무량도 많다면 버티기 힘들죠. 따라서, 지금 마카님께서 느끼시는 감정이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감정이라 생각되어요. 직장 생활에서 느끼는 부정적인 감정이 해소되지 못한 채 반복되면서 무기력한 상태에 놓여진 것 같아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우선 지금까지 고단한 직장 생활을 해온 자신을 보듬어주세요. 정말 고생많았어요.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마카님의 상황에서 누구나 몸과 마음이 지치고 힘들 것 같아요. 때문에 자신을 다그치지 않고 지금의 감정을 인정해주고 보듬어주는 과정이 필요해요. 또한, 직장의 의미를 다시금 새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직장은 돈을 벌기 위해 다니는 곳이지 나의 가치를 확인받아야 하는 곳은 아니다.’, ‘직장과 나는 별개다’와 같이 직장과 나의 거리를 멀리 하는 것이죠. 그러면 감정적인 소모를 조금 줄일 수 있을 거예요. 직장생활 이후에는 마카님이 좋아하는 활동을 하며 힐링의 시간을 갖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음이 힘드실 때면 언제든 마인드 까페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오늘이 조금은 편안하시길 바랄게요.
myharu
2년 전
일하시면서 이직 준비하시는게 어떠세요
doridoririver
2년 전
저도 1년간 완전 탈탈 털리다가 결국 못버티고 퇴사해서야 운동하고 정신차려서 이직준비했네요 ㅜㅠㅠ ***한테 자신을 잃지말고 너무 잘할려고 맞추지도 마시구 건강꼭챙기셔서 앞으로 더 좋은곳으로 이직하시길바랄게요 너무 힘드시면 잠시쉬어가도 정말 재충전시간이 되긴되었답니다 왜내가 그랬었지라는 생각이랑 함께요
jelly26
2년 전
저도 그랬는데 맘 아픈거는 주위에서 나오고나서 좋은시선만 있지않았습니다.속상하고 한편으로 조금 (다시갈래? 하면 싫다고하고싶지만...)후회도 됩니다. 그냥 다니면서 지꺼려라~하고 가끔은 마이웨이 하세요~ 자기보상할것도 필요한데 피곤해서 어딜 나가지를 못하니깐 이것저것 잡다한걸 사게되더라고요ㅠ 힐링될만한거 크게 돈이 들지않는걸로 자기보상도 추천드려요!!팟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