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로움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비공개
2년 전
괴로움
몸이 약합니다. 예전엔 한약을 지어먹었고, 힘들게 뛰다 넘어져 머리와 무릎에 생긴 흉터도 그대로고.. 이전에 따돌림도 받았으며, 사회성도 없습니다. 쓸대없는 망상 때문에 자살 생각해보거나, 샤프로 팔 전체를 칠했던 적도 있죠. 그런데 이 모든 게 올해 14살인 제게 일어난 일인데요. 음, 제가 뭘 해야할까요? 할 수 있는 게 없는 것 같고, 생각도 많아요.
불안힘들다의욕없음혼란스러워불안해트라우마우울두통자고싶다불면무서워공허해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우울해스트레스속상해용기속마음도움
전문답변 추천 1개, 공감 6개, 댓글 1개
상담사 프로필
최중휘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도움을 받아야 할 때
#도움 #용기 #속마음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프로 상담사 최중휘입니다. 이렇게 고민글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개사연 고민요약]
여러모로 나에 대해서 부정적인 생각이 드시는 것 같아요. 몸이 약하고, 흉터가 있고, 사회성도 없는 것 같고요. 그러다보니 자살까지 생각하게 되고 팔에 샤프도 칠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떤 것을 해야할지 불안하고 두려운 마음이 들어 글을 올려주셨네요. 특히 올 한해동안 더 힘들다고 하시니 혼란스러울 것 같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선천적으로 몸이 약하게 태어났을 수도 있고, 자라면서 내 마음을 조절하는 법을 충분히 배우지 못해 힘들어 하는 것일수 있어요. 어떤 것이든, 나름의 이유가 있습니다. 중요한건, 마카님 잘못이 아니라는 거에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문제를 혼자 해결하려고 하시면 안돼요. 마카님은 지금 충분한 돌봄을 받아야할 나이에요. 먼저 부모님께 지금의 어려움을 털어놓아보세요. 부모님이 어렵다면 학교내의 상담선생님도 좋습니다. 익명으로 도움을 얻고 싶다면 청소년 상담전화 1388을 이용해보세요.
상담에서 나의 상황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얘기하고, 내 속마음을 깊게 털어놓으면, 마음은 확실히 더 편안해질거에요. 용기내서 얘기해보길 바라요.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