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때의 기억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어릴때의 기억
커피콩_레벨_아이콘yoooni9
·3년 전
어릴때 가장 친했던 친구들에게 버림받았던 기억이 아직도 괴롭혀요.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는데도 그때 느꼈던 감정, 표정, 말들이 전부 그대로 떠올라서 너무 힘들어요. 항상 생각난다기보다 어떤것에 조용히 집중해야 할 때 간간히 떠올라서 사람을 정말 힘들게 하네요 ㅜㅜ 어떻게 극복해야하나요? 시험이 2주 남았는데 지금 3주째 이 기억에 집중을 못하고 있어요.... 언제까지 이 기억에 시달릴까요 ㅜㅜ .. 그때의 기억때문에 성격을 뜯어고쳐서 이제는 주위에 저를 진심으로 위해주는 좋은 사람들이 있는데도 왜 극복을 못하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힘들다의욕없음속상해두통부끄러워스트레스조울불면우울해콤플렉스불안무기력해트라우마무서워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nter0811
· 3년 전
저도 그래요 전 시험이 몇일 안남았는데 친구들이 따돌렸던 기억이 있어요 부모님에겐 통하진 않겠지만 부모님에게 엄마 아빠 나 이런 일땜에 힘들어서 집중을 못하겠어 심리상담 한번만 하먄 안돼?라고 물어보시거나 인생중 제일 행볶한 기억을 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w24
· 3년 전
정말 힘들고 어려운 기억이네요 성격도 바꾸고 주위에 좋은사람들도 생겼다 하니 먼저 글쓴이가 대단하게 느껴져요 마음이 단단하고 의지가 있는 멋진 분이에요. 음 그런데 왜 그런 감정이 드는지 생각해보신적 있나요? 그당시에 글쓴이가 마저 스스로에게 위로해 주지못한 위로받지 못한 감정이 올라오는거에요. 그런 감정을 억누르고 시달린다고 표현하면 사라지지 않습니다. 내가 그때 많이 힘들었구나 그 친구들이 정말 나빴어 하지만 지금은 주위에 좋은 사람이 많아 괜찮아 하고 종이에 써보세요. 친한 친구에게 하듯이 살살 달래보아요 혼자 힘들면 다른사람과 같이 풀어봐요 그 감정 풀어내는걸 추천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ooni9 (글쓴이)
· 3년 전
@inter0811 그 시절에 엄마한테 말씀드렸었는데 반응이 굉장히 부정적이어서 ㅜㅜ 차마 또 말하기 용기가 안나네요 ㅜㅜ 조언 감사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ooni9 (글쓴이)
· 3년 전
@how24 맞는 말 같아요 ㅜㅜ.. 당시에 저를 위로해주기보다 자책만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아직도 제가 너무 초라하고 부족한 사람이라고 느껴요. 일기를 한번 써볼게요 조언 감사드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