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를 모두 놔버리고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자기혐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인간관계를 모두 놔버리고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아직 학생이지만 살아오면서 평생을 자기혐오와 우울에 시달려 자해를 했습니다. 그러나 작년 말쯤에 자해를 끊었고 살기위해 성격을 바꾸었습니다. 이제는 긍정적이고 친화력 좋다는 소리를 들으며 사람들과 잘 지내는 편입니다. 하지만 허울뿐인 인간관계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괴롭힙니다. 가족과는 떨어져산지 오래고 가장 마음을 나눈 친구는 얼마전 제가 그 친구를 생각하는 만큼 저를 생각하지 않는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연인관계는 사랑을 전혀 믿지 못해 해도 오래가지 못하고 제가 밀어냅니다. 성격은 분명 바뀌었지만 평온해진만큼 삶에대한 미련이 사라졌습니다. 자기혐오는 여전하고요. 학교는 거의 가지않아 인사 한번 하는 친구 한명 없습니다. 학교는 저에게 괴물과 같아 가기만해도 숨을 쉬기 힘들고 두렵습니다. 성격이 바뀌었다고 하지만 제가 올해부터라도 잘 적응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얼마전부터 이 모든 것에 질리기라도 한건지 모든 인간관계를 끊어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평생을 우울에 빠져있다가 인간관계에 모든 힘을 쏟으니 그 외에 것에는 손도 대지 못하고있고요.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소한 것에 감사하며 의미부여를 하려 하지만 갈구하던 인간관계는 아무것도 아니었고 이제는 뭔가를 바꿀 힘도 없습니다. 예전엔 바뀌면 나아지겠지 하는 희망이라도 있었으나 이제는 사라졌습니다. 저는 무엇을 위해 뭘 해야할지 갈피조차 잡지 못하고 우울에 빠져 이 모든 상황을 회피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이 무력감과 우울감 자기혐오를 덜어낼 수 있을까요.
불안의욕없음우울우울해공허해지루해조울자고싶다무기력해무서워외로워걱정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ov1
· 3년 전
나도 학생때 자기혐오, 심한 우울, 강박증, 친구들과 소외 겼어봤는데 자기혐오만큼은 안하려고 노력해야해. 나의 장점 사소한거라도 괜찮으니 딱 20가지만 써봐. 자기혐오에 깊이 빠져서 단점밖에 생각 안날지라도 단점을 다른 관점으로보면 그것또한 장점이다? 나를 예로 들자면 고집센거는 그만큼 자기주관이 뚜렷한거고, 무슨 일을 하는데 빨리빨리 결정을 못하는 건 그만큼 신중해서 실수를 덜하는거다? 그리고 자기혐오를 한다는 건 어쩌면 너가 완벽해지고 싶은 욕심이 아닐까? 겉으론 완벽해보일지는 몰라도 세상엔 완벽한 사람 절~~~대 없어 그러니 다그치지 않아도 변화하려고 애쓰지 않아도 괜찮아 그리고 자기혐오는 우울이랑 무기력 부정적인 생각 안좋은 것들을 가져와, 친구관계가 전부고 그 우정이 죽을때까지 유지될것같아? 절대,, 난 아니라고 생각해.. 10년 우정도 사소한거에 우정이 깨지기 마련이야. 사람일은 아무도몰라 . 그리고 끊임없이 자기혐오에 빠지면 겨우 친구를 만든다고 하더라도 자기혐오가 드러나기 마련이거든.. 그러면 나중에 친구가 생겨도 지쳐할꺼야. 비온 후 땅이 굳어진다는 말이 있듯이 네 감정이 정리되면 넌 한츰 성장한 사람이 되어 있을꺼야. 그리고 네 감정 살아가면서 자연스럽게 겪게되는 감정이니까 이상하게 생각하지마렴. 그리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게 익숙지 않아서 조금 힘들겠지만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해보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