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난 거에 이유가 어디있을까요? 그냥 태어난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동성]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태어난 거에 이유가 어디있을까요? 그냥 태어난거 뿐이잖아요. 태어났기에 그냥 살아나가는 것뿐이잖아요. 내가 동성을 좋아하든 이성을 좋아하든 외국사람이든 우리나라 사람이든 다문화가정이든 그냥 그렇게 태어난거잖아요? 그렇게 생각하다보니 갑자기 의문이 생기더라고요. 우리가 그렇게 태어나고 싶어서 태어난 것도 아닌데 어째서 존재자체가 죄악이라며 혐오의 시선을 받는다던가 멸시당한다던가 조롱당하는걸까요? 이런건 이상하지 않아요? 같은 사람인데 조금 다르다는 이유로 그런 취급을 받아야 한다니.... 전 이해가 되지 않네요. 그래도 언젠가는 혐오가 없는 세상이 오겠죠? 성소수자라고 우리와 조금 다르다는 이유로 차별받고 혐오의 시선을 받지 않는 세상이 오겠죠? 그렇게 믿고 한번 힘차게 살아보려고요.
차별없는_세상이_빨리_오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stlelife
· 3년 전
혐오사회인 한국에서는 그런 빠른 변화는 기대하기 어렵다고 봅니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죠. 내가 사는 곳의 수준이 높으면 별다른 노력을 하지않더라도 삶의 수준이 올라간다는것은, 슬프지만 진실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하긴... 그렇죠ㅠ 게다가 이런 문제는 한명만 노력한다고 되는게 아니니깐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식을 개선하려 노력하고 있고 계속 노력하다보면 미세하지만 인식에 차이는 바뀔거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비록 그게 제가 죽은 뒤일지라도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