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할 때마다 열이 나고 몸살기운이 생기고 심장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불안|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긴장할 때마다 열이 나고 몸살기운이 생기고 심장이 아팠는데 그게 공황발작 증상이라는 걸 최근에 알았다. 사람 만나러 갈 때마다 컨디션이 안 좋은 게 공황 때문이었다니. 사회적 거리두기가 끝나는 날이 두렵다. 그때는 원하지 않아도 사람을 만나야 하고 또 공황이 찾아올테니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승호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공황증상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공황발작, 긴장, 대인관계, 사회적 거리두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컨디션의 문제인줄 알았는데 공황증상이라고 하니 많이 놀랐겠어요.
📖 사연 요약
공황발작도 힘들겠지만, 앞으로의 대인관계가 많이 걱정되시죠... 사회생활을 안 할 수 없으니요. 공황도 공황이지만, 앞으로 대인관계 속에서 느끼게 될 불편함에 더 걱정스러울거여요.
🔎 원인 분석
공황의 증상이나 원인은 여러가지 있지만, 공황이 힘든 이유는 부지불식간에 찾아오고 언제 다시 공황발작이 올까봐 두렵기 때문입니다. 더욱 심해지면 사회생활이 힘들어지면서 자신감이 많이 낮아지게 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선 공황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공황이 찾아왔을 때 긴장이나 불안을 이완할 수 있는 대처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해요. 그런 다음 공황의 원인을 찾아서 체계적으로 치료를 하면 됩니다.
공황 증상을 비교적 치료가 잘 되는 심리적 장애이기도 합니다. 병원의 약물치료와 더불어 심리치료를 받는 경우, 높은 비율로 치료가 됩니다. 선생님의 경우, 증상이 아주 심한 편이 아니라서 지금 잘 치료하시면 앞으로 사회생활에 큰 도움이 될거여요. 공황이 왔고 치료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을 더깊이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겠죠. 모든 땅은 비온 뒤에 더 단단해지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1207o109
· 3년 전
저는 우울증과 공황이 있는데요 증상이 저랑 너무 똑같으셔서 공감이 됩니다. 내일은 오늘보다 더 나은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