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우울함에 빠지고 대인관계에 목매게됩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자주 우울함에 빠지고 대인관계에 목매게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자주 우울하고 의지 할곳이 없다는 생각에 우울하고 뭐든 마음대로 안되는 것 같고 무기력합니다. 자꾸 사람들에게 목매게되고 정신적으로 지지가 될 사람을 찾게되며 애정을 받고싶어합니다. 스스로 이겨낼 방법 없을까요. 친구 관계는 그리 넓지않고 학교에서는 소문에 시달립니다. 학교에서 자주 우울합니다. 집에서는 늦둥이 동생과의 사이가 별로 좋지않습니다. 부모님도 이야기의 화제가 항상 공부라 자주 속상 해 집니다.
의욕없음답답해불안우울해스트레스공허해외로워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괴로워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sgh6778
· 3년 전
심리상담 받아보세요. 좋은 치유의 시간이 될 수 있어요. 저도 그랬거든요! 강력히 추천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winklesj
· 3년 전
학교다니는 시절을 생각하면 저도 늘 그랬던것 같네요 성인이 되고 결혼까지 하고 나니 그시절 친구는 남아있는친구가 없네요ㅎㅎ 저만 그런게 아니라 대부분 그렇다고 생각해요ㅡ 그러니 친구 관계에 연연해 하지 않아도 돼요 그땐 그친구들 없으면 큰일 날것같지만 대인관계에 초연해지세요 친구들 비위맞추며 시간 쓸바에 자신에 집중하세요 내가 뭐가 하고싶은지 생각해보고 거기에 집중해요~ 취미든 공부든 저도 다시 학교에 돌아가면 그러고 싶어요 친구 그런거 하나도 안 중요해요 내가 어느정도 위치에 오면 친구는 자연스럽게 따라붙어요ㅎ 부모님이 공부공부 하는 이유 저도 부모가 되어보니 똑같이 하게 되네요 내 자식이 조금이라도 학교에서 인정받고 사회에서 인정받기를 바라는 마음 그게 학교에서는 공부가 하나의 수단이 될수있죠 그리고 인정받지 못할까봐 걱정하는 마음 어느부모나 같고 그게 사랑을 표현 잘 못하는 부모의 경우는 공부해라 소리가 사랑의 표현 이기도 하다고 생각해요 그렇게 생각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