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을 했으면 당연히 비판이 따라오는 거 아닌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잘못을 했으면 당연히 비판이 따라오는 거 아닌가. 고작 몇 마디 비판 받을 생각도 안 하고, 왜 잘못을 해? 여러 말 붙이지 말고. 잘못한 거 맞잖아. 네 탓 맞잖아. 타인한테 피해 준 이야기 하면서, 뭐가 그렇게 슬프고 우울하고 억울하지? 왜 위로를 바라지? 나는 이해가 안 간다." 이 말이 어떻게 들리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uyadirec 어떡하죠, 제가 이 말을 뱉은 사람이에요. 제 친구가 학창시절에 학교폭력을 한 적이 있다고 털어놨어요. 제가 네 행동은 명확한 범죄라고 하니까, 너무 힘들다고 울더라고요. 위로를 바랐다면서요. 학교폭력 가해자를 위로해 줄 마음은 없었기에, 글에 쓴 말들을 뱉고 나왔어요. 상황을 듣고 나니까 어떠세요? 이 말이 어떻게 들리시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uyadirec 괜찮습니다. 상처 받지 않았어요. 제가 글을 조금 더 구체적이게 썼어야 했는데요. 음.. 그리고 그 친구는 본인의 잘못을 제대로 인정하지 않았어요. 여러 말을 붙이며 어떻게든 본인의 행동에 정당성을 부여했죠. 그런 친구의 태도에서, 저는 진정성을 느낄 수 없었고. 고로 인연을 끝맺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친구의 학교폭력이 치기 어린 패악이였던, 무리에 섞여 어떨결에 저지른 일이였던. 궁금하지 않아요. 어느 형태로든 그 친구는 범죄를 저질렀으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ck
· 3년 전
댓글 보고 다시 읽으니 바른소리 잘하신거같은데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mock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