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집착을 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연인|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왜 나는 집착을 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eul93
·3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후반의 여자입니다 저는 가족과 친구들보다는 제일 편한 연인에게 모든걸 집착해요. 내가 어떤 고민을 털어놓으면 그에 맞는 대답을 해주길 바라고 항상 제가 일순위 이길 바라죠.. 솔직히 그게 불가능한걸 알면서도 그순간 제 뜻대로 안되면 통제가 안되고 모든걸 퍼부어요. 매 순간의 감정에 휩쓸리는것 같습니다. 제일 믿는 사람이라 그런걸까요.. ?? 그사람에게 제가 일순위이고 제가 원하는 행동들을 해주었으면 좋겠어요... 그냥 모든 관심이 저에게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로인해 상대가 괴로워하는데, 그게 잘못된거라는걸 인지하고있어요. 그래서 고칠수있는 방법이 없는지 너무 걱정되고 힘듭니다 ...도와주세요 저도 밝고 좋은 긍정적인 사람이 되고싶어요...
질투나분노조절불안해걱정돼공허해슬퍼스트레스중독_집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sk10
· 3년 전
마음은 이해하지만 사실 연인은 헤어지면 그만인 사이이고 가족과 친구는 평생가요. 너무 연인한테 집착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요새 감정 쓰레기통 이라는 말이 있는 만큼 누가 고민 털어놓는거에 예민하잖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
· 3년 전
스스로를 아껴주지 않으니까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글쓴이가 스스로를 아껴주고 자신만의 삶의 영역을 만든다면 어느정도 괜찮아질수 있다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ul93 (글쓴이)
· 3년 전
@Bazzis 어떻게 해야 저를 사랑하고 아껴주는 걸까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zzis
· 3년 전
스스로의 기억을 되돌리면서 좋지 않게 대우받았던 때를 기억하며 자기자신에게 말해주세요. 나는 너무나도 힘들었다고. 그리고 스스로에게 상을 주어도 괜찮다고. 혼자하는 활동을 조금은 시작해보세요. 저는 요가가 가장 좋을것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xmcn
· 3년 전
연인에겐 내 모든걸 다 보여주지마세요. 내가 일순인건 맞되 상대방을 고쳐쓰는건아니므로 그사람 자체를 인정하고 그러려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