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갑자기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가 갑자기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가 대략 3주 정도 공부하면서 모르는 부분이 생겨서 고등학교 때 친구였던 아이랑 매일 톡도 하고 전화도 하고 그랬었습니다. 당시 공부를 해야 하는데 주위에 물어볼 사람이 없어서 그나마 생각나는 친구가 이 친구밖에 없어서 책도 받고 물어도 보면서 공부를 했는데요, 공부는 적어도 2월 말까지는 계속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 친구도 귀찮아 하긴 했지만 항상 도와주고 서로 일상 공유도 계속하고 오히려 친구가 저한테 먼저 전화하자고도 그랬습니다. 그런데 이 친구가 다음 주 토요일부터 기숙사에 들어가야 해서 다음 주 토요일부터는 더 이상 공부를 도와주기 힘든 상태입니다. 그래도 어제까지는 계속 공부 내용 말고도 이야기도 하고 그랬는데 오늘 제가 공부하느라 톡을 좀 늦게 읽었는데 그 이후부터 한 번도 끊긴 적이 없던 톡이 끊기고 예전에는 바로 톡을 보거나 전화하자 이랬는데 오늘은 톡도 안 읽거나 읽씹을 합니다. 그래서 제가 다른 내용으로 톡을 보내서 일시적으로 이어지고 그랬는데 지금은 다시 톡을 안 읽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원래 이 시간에 공부를 하면서 모르는 게 있으면 친구한테 물어보고 전화도 하고 그랬는데 어제까지 잘 지내던 친구가 갑자기 이러니까 불안하기도 하고 제가 어제부터 모르는 게 있으면 혼자서 찾아보거나 그냥 암기해버리는 방식을 이용해서 혼자 해결하려고 노력하는데 이런 방식 때문에 친구가 멀어진 건가 싶기도 합니다. 제가 뭔가 잘못한 게 있을까요?
속상해불안해답답해걱정돼공허해외로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indNimo
· 3년 전
글쓴이 분, 제가 단호히 말씀드려봐도 될까요? 그게 왜 글쓴이 분 잘못입니까. 글쓴이 분은 잘못한 게 없이 단지 그 친구가 바빠서 그런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혹 많이 외로우신가요? 친구가 멀어질까 두려우신가요? 제가 말씀드리겠어요. 당신은 절대 혼자가 아닙니다. 그 친구가 멀어져도, 당신의 인생에 사람은 또 반드시 옵니다. 그리고 한번 둘러보세요. 당신에게 잘해주었던, 기쁨을 주었던, 그런 사람들이 당신의 기억 혹은 주위에 묻혀 있었지 않았는지. 그런 사람들을 떠올려보세요. 그들의 따뜻한 마음이 당신을 어루만지는 걸 느껴보세요. 만약 없다면 제가 어루만져 드리겠습니다. 당신은 사랑받아 마땅하고, 멋지고, 강인하고, 씩씩하고, 충분히 이겨낼 수 있는 내적 힘이 있는 사람입니다.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syphusim
· 3년 전
제가 보기에는 친구분도 어느정도 귀찮아하는 걸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제 경험상 너무 간단한 지식들 금방 찾아보면 알 수 있는것들을 친구가 물어보면 좀 화가 났던 것 같기도 합니다. 또 본인공부도 해야하는데 계속 물어본다면 많이 귀찮고요. 지금 도움을 받는 입장이다보니 글쓴이 님도 친구를 배려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강을 수강해도 좋고, 학원을 다녀도 좋고 어느정도 친구에게 의존하는 경향을 줄여보는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