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동적 자해, 짝사랑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짝사랑|압박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충동적 자해, 짝사랑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가족이랑도 잘 지내고 친구랑도 별 문제 없고 압박감같은 것도 하나없이 자유롭게 하고싶은거 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고2지만 공부에 연연하고 있지는 않고 거의 놀기만하는데 사실 공부 스트레스는 잘 안받는것 같습니다. 근데 이렇게 아무런 문제가 없는것 같았는데 갈수록 예전에 비해 망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모르게 자해 생각이 들고 충동적으로 그을까라는 생각이 맴돕니다. 짝사랑하는 사람이 있는데 너무 진심이 되버려서 가끔 너무 힘들고 아플때마다 충동적으로 긋기도 합니다. 그 사람이 읽씹할때면 저도 모르게 긋게됩니다. 계속 그만 좋아해야지 연락 그만해야지 하면서 또 하게되고 그러다가 연락 씹히면 힘들고, 현생 안살아지고, 긋게되고 이게 반복인거같습니다. 계속 한번만 더 그을까 라는 생각만들고 점점 강도가 세지는것 같습니다. 짝사랑 접는법이랑 잊는법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어떻게 해야 충동적 자해를 끊을 수 있을까요..
불안스트레스받아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indNimo
· 3년 전
힘들겠군요..마음이 아프겠어요 혹 내면에 어린시절에 받았거나 자신도 모를 사람에 대한 상처가 있나요? 마음에 대한 솔루션은 상처를 마주해 알아가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상처를 마주할 땐 많은 용기가 필요하고, 그 용기는 자존감에서 나옵니다. 자존감을 높이는 훈련을 해보세요. 매일 밤 자기전 자신의 내면에 마음으로 큰 소리를 내어 얘기해주세요. 나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나는 사랑받아 마땅한 사람이다. 나는 강하고 이겨낼 힘이 충분하다. 등등 긍정적이고 예쁜 말을 말해줍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또 큰소리로 내면에 얘기해줍니다. 자신의 무의식 속 내면 아이가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indNimo
· 3년 전
또한, 운동을 하세요. 우울하고 불안한 신경체제는 몸을 써서 긍정 호르몬이 나오면 안정되고 바른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조깅.복싱.유도.헬스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글쓴이 분은 반드시 이겨낼 수 있는 강한 사람입니다. 자신을 믿으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FindNimo 좋은답변 감사합니다ㅠㅠ 덕분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된거같습니다.. 그렇게 한번 해볼게요ㅠ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FindNimo
· 3년 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