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한데 아무 것도 할 기운이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불안한데 아무 것도 할 기운이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Narus
·3년 전
저는 이번에 대학을 졸업하는 것과 동시에 과 조교를 맡게되었어요. 그런데 퇴근하면 아무 의욕이 안생깁니다. 심지어 끼니챙기는 것 조차도. 작년에는 사범대생이라 독서실 알바하며 중등 임용고시에 매진했습니다. 하루 종일 움직이지 않고 공부만 하다보니 체력이 많이 떨어졋는지 일주일에 3~4번 체하고 23살의 체력이라곤 믿기지 않을 정도로 여기저기 안 아픈 곳이 없었습니다. 아마 스트레스가 큰 원인이었던 것 같아요. 작년 시험결과는 초수생 치고는 나쁘지 않았고 저도 교사의 길을 포기할 생각은 없습니다. 다만 형편이 넉넉하지 않아 아무 것도 안하며 재수 할 수는 없어 조교 제의가 왔을때 흔쾌히 수락했죠. 문제는 생각보다 업무 강도가 높고 여러 사람을 상대하느라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퇴근 후 공부는 커녕 쓰려져 아무 것도 할 수가 없어요. 그러다 보니 공부를 안하는 저에게 스트레스 받는 것이죠. 이렇게 스트레스 쌓이다 보니 도 여기저기 아프기 시작했고 성격도 예민해지고 더더욱 아무 것도 할 의욕이 안생깁니다. 계속 악순환에 빠지는 것 같은데 벗어 날 방법은 무엇일까요. 적당한 스트레스 해소 법이라도 있으면 좋을텐데 이젠 제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이었는지 조차 생각나지 않아요. 친구들 만나기 좋아했지만 시기도 시기거니와 주변 친구들 모두 임용 공부 혹은 취업 준비 때문에 연락 하기 애매한 상황이구요. 한편으로는 다른 대학 졸업자들도 다들 계약직 거치며 자리 잡아가는데 저 자신에 대한 잣대가 높은 걸까... 이렇게 생각하는 내가 나태한 걸까... 이런 고민도듭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힘들다속상해실망이야우울해계약직무기력해번아웃임용고시스트레스받아취업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deade11
· 3년 전
한번도 안쉬고 열심히 달려 오셨잖아요!! 지금도 잘하고 계신거에요 스트레스는 취미생활로 풀어보세요 일단 여러가지해서 뭐가 좋은지 먼저 찾아보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iio
· 3년 전
저도 전문자격증 고시 3년차 준비하면서 수험비용 때문에 맞지도 않는 전공 분야로 계약직 취업을 하며 낮과 밤에 생계와 학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3년 공부하면서 체력도 자신감도 많이 떨어지고 일 병행하다보니 이것도 저것도 집중 못하고.. 그 악순환에 더 스트레스 받고 이제는 30분도 쭉 집중이 안돼서 정신과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신경이 많이 쇄약 해졌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예전처럼 불타게 공부가 안돼서 많이 답답하고 스스로가 혐오스러운 마음에 힘들었는데 저랑 비슷하신것 같아서 댓글 남겨봅니다! 우리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