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잘하고있는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사회생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잘하고있는지 모르겠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입사한지 7개월이나 되어서 신입이라고하기도 그렇네요 이곳이 첫 직장이어서 그런지 제가 사회생활을 많이 안해봐서 그런건지 회사 내에 분위기도 잘 못읽고, 사람들하고도 잘 못어울려서 그런걸로 상사들한테 지적을 많이 받았었어요. 실제로도 제가 사교적인 성격은 아니여서 사내에서 잘 못어울리기도 하고요. 한 두명 빼고, 거의 모두와 안친하네요.... 그러고 입사하고 제일 많이 들었던 말이 팀원들에게 피해주지 마세요 였던것같네요. 그러다보니 항상 다른 사람들 눈치를보고 신경쓰면서 일하다보니까 항상 피해줄까봐 무섭고 그러다보니까 일에 집중도 안되고 일도 점점 더 못하는것같고, 업무 실수할까봐 잘못해서 피해줄까봐 무섭고, 내가 잘 하고있는건지도 모르겠고요. 나날이 더 위축되고 그렇네요. 요즘 그냥 다 포기해버리고 평생 잠이나 자고싶고 그래요. 그런데 여기 그만두면 앞으로 뭐하고 살아야될지는 더 모르겠고 그래서 그만두지는 못하겠어요. 밥 잘먹어야되는데 밥먹는것도 귀찮고, 씻는 것도 귀찮고, 의욕도 없고, 이런데 계속 다니면 회사에 피해만주는걸까요?? 그만둬야 되는걸까요... 계속 사는게 의미가 있는걸까요??
속상해불안해실망이야우울해혼란스러워우울공허해짜증나두통답답해무서워불안외로워스트레스받아괴로워힘들다화나걱정돼자고싶다무기력해슬퍼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eat0
· 3년 전
저랑 비슷한 상황이시네요. 첫 직장, 첫 사회생활은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저도 제가 이 회사랑 안맞는게 아닌지, 다른 회사에 가면 더 잘 생활할 수 있는게 아닐지 매일 고민해요. 그래서 저는 딱 1년만 버텨보고 그때 가서 결정하려구요!! 그리고 누가 입사 후 1년까지는 업무의 한 싸이클 겨우 경험해보는 거래요. 그러니까 1년도 안된 스스로를 너무 질책하지 말아요 우리... 막막한 직장생활이지만 여기서 더 나은 생활을 위해 같이 이겨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great0 네! 우리 같이 열심히 이겨내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i123
· 3년 전
저도 이제 입사한지 한달 조금 넘어가는데 아직 적응을 못하겠네요..성격도 내성적이라 말도 쉽게 못붙이겠고요 ㅠ 첫 사회생활이라 잘하고 싶은마음은 굴뚝같은데 행동으로는 안되서 답답하네요..그래도 서로 열심히 잘버텨봐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