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내 주변은 연애도 하고 무슨공부도 하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des01
·3년 전
다들 내 주변은 연애도 하고 무슨공부도 하고 어디 일도 자신있게 도전하고 사람들도 만나고 그러는데 그래서 모두들 변하는데 나만 의욕도 없고 그대로인것 같다.
슬퍼우울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나는 왜 멈춰있나요?
#마음돌봄
#쉼
#휴식
#에너지충전
#용기
#도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 사연 요약
주변사람들은 다들 하고싶은 것을 하면서 잘 살고 있는 것 같은데, 스스로는 그렇지 않은 것 같아 마음이 많이 지치고 힘드신가봅니다.. 무기력감을 느끼고 계실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원인 분석
다른 사람들과 달리 무엇인가를 하고자 하는 마음, 도전하고자 하는 의욕이 생기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여러가지 답을 찾아가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상태이기 때문에 무엇을 해야할 지 결정내리지 못하는 경우일 수 있고, 또 한편으로는 무엇인가를 했을 때 잘 하지 못할 것 같은 실패감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 때문에 멈춰있는 것일 수도 있답니다. 또한 이러한 이유 이외에도 다양한 원일들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어떠하신 것 같으신가요? 나 자신이 어떤 생각때문에 다른사람들과는 다르게 멈춰있는 것일까요. 나 자신이 어떠한 감정때문에 다른사람들과는 다르게 의욕이 생기지 않는 것일까요. 삶의 의욕과 목적과 목표가 없다면, 스스로에게 온전히 집중하며 들여다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사람인데도 불구하고 어떠한 이유로 멈춰서 있는 것일까를 깊이 고민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해요.
마카님께서도 충분히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으시고, 많은 것에 도전하실 수 있답니다. 단지 나의 생각과 마음이 어떠하느냐가 더욱 중요한 것이지요. 그러므로 마카님께서도 자신의 마음을 잘 돌보시면서 긍정적 힘과 에너지를 회복시키신다면, 무엇을 하고 싶어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를 고민할 수 있게 되실 것이며,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욕이 회복되실거라 생각합니다. 포기하지마시고 용기를 내셔서 마카님의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보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