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님들은 갑자기 과거에 있었던 창피한 일이 떠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a3824
·3년 전
마카님들은 갑자기 과거에 있었던 창피한 일이 떠올라서 지금 일에 집중도 못하고 방해가 될 때 어떻게 하시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ickeeeeen
· 3년 전
저는 그냥.. 냅다 눈을 붙여요...ㅎㅎ 잠시동안이라도 자고나면 뇌가 리셋되는 느낌이라 자기 전에 했던 생각들이 사라지는 기분이거든요.. 특히 밤에 그러면 저는 그냥 하던 일 다 접고 자러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JE
· 3년 전
자신을 꾸짖습니다. 잘못한 행동을 되뇌이며 무엇이 옳은 판단이었을지를 생각하죠. 그리고 당시에 그런 판단을 하지 못한 자신을 다소 거친 발언을 포함하며 꾸짖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dujyun2
· 3년 전
다들 본인의 창피한 기억만 생각하지, 남의 그 사소한 창피한 실수들을 기억하는사람은 없을거라고 생각하며 잊으려고합니다. 어차피 지나간일이고 스스로만 신경안쓰면 된다고 생각해요. 그치만 이러면서도 아주 오래된 창피한일까지 간헐적으로 떠올라서 괴로운건 막을수가없네요ㅋㅋ 끝없는 자기세뇌로 잊으려할뿐ㅜㅜ 윗분처럼 그땐 나도 귀여웠네 웃겼네하고 넘기는것도 좋은것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omomo00
· 3년 전
내가 그 때 왜 그랬을까 한참 생각해보곤 합니다 다만 남들이 날 어떻게 생각했을까를 고민하는건 더 부끄러워지고 괴롭더라구요 그 당시에 그렇게 행동했던 이유와 감정에 집중해보는게 차라리 마음이 편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rspdladlqslek
· 3년 전
과거는 이미 지나간 일이잖아요. 내가 생각하고 괴로워한다고 바꿀 수 있는 게 아니니까, 전 그냥 한숨 한 번 쉬고 일 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