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형편이 안좋은데 계속 공부를 하는게 맞는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정 형편이 안좋은데 계속 공부를 하는게 맞는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aasd1x5
·3년 전
책 하나 살 때 마다 눈치봐야하고 학원이나 인강도 듣고 싶은데 돈이 없어서 절대 안된다네요... 성적은 중상위권인데 그냥 포기하고 고등학교만 졸업하는게 맞을까요..?
짜증나불만이야스트레스받아힘들다괴로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lQmadnlfh
· 3년 전
마음이 힘드시겠어요.. 다른 대표 인강이 어렵다면 EBS같은 곳에서 무료로 인강을 듣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비에스 선생님들 열정적이시고 유명 인강 강사를 저평가하는 것은 아니지만 1타라는 이름으로 포장되어서 더 좋아보이는 거 일수도 있어요! 공부하는 본질은 어디서나 똑같거든요! 정말 공부 잘하는 제 친구 한 명은 학원 하나도 안 다니고 좋은 성적으로 졸업했어요. :) 내신을 준비하실 때도 학교 선생님의 수업과 교과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책도 여러 책을 사는 것 보다는 좋은 책 한 권을 여러번 정독하는게 훨씬 효과적이에요! 저도 그렇고 유튜브에 공부 비법을 봐도 한 책을 사서 다섯번 정도 풀었거든요(수학이요!) 글쓴이님 속상하실 수 있는 상황이지만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중상위권을 유지하시는 것도 정말 글쓴이님의 많은 노력이 만든 결과라고 생각하거든요! 제가 글쓴이님의 상황, 생각들을 충분히 헤아리지는 못하지만.. 최상위 성적을 위해서는 많은 책, 유명한 학원보다 성실함, 절실한 노력이 더 중요하다는 것과 포기하지 말라는 말쌈을 드리고 싶었어요! 그리고 힘내셨으면 좋겠다는 말도요!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st0613
· 3년 전
예전에는 대학만 나오면 취업이 보장된다고 할만한 시대도 있었지만 지금은 그렇지 못하지만 딱히 다른 길이 없기에 답습 처럼 대입에 올인을 하지만.. 제 생각에는 그 보다 무엇을 하고 싶은가를 생각해서 방향을 정하고 그 길을 가는데 대학이 꼭 필요 하다면 노력 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굳이.. 대학은 과정이고 수단이지 목표가 되며는 않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