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으로 고마울 땐 '고마워요'라고 말하기조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VyLet
·3년 전
진심으로 고마울 땐 '고마워요'라고 말하기조차 어렵다. 그 단어에 실린 무게가 실감되기 때문이리라. 내가 힘들 때면 항상 내 곁에서 이야길 들어주고 방향을 제시해주는 친구가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 고맙다. 그전엔 그냥 온라인 친구였지만 1월 중순의 일을 계기로 소소한 고민도 답답한 마음도 털어놓게 됐다. "당신이 나한테 의지하는 것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아요 오히려 언젠가 저한테 의지하지 않게 될 때 당신이 어떤 모습일지 너무나 기대되는걸요" '고마워요', '미안해요'를 넘어 '사랑해요'라는 말을 하고 싶었다. 이성으로서의 사랑이 아니다; 그는 나에게 있어 그 정도의 은인이다. 그렇지만 실상 난 '고마워요'라는 말조차 꺼내기가 힘들다. 그 단어에 실린 무게와 책임은 너무나 무겁다. 그 사람은 이런 공간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모르는 사람한테 고민 토로할 시간에 스스로 나서서 해결책을 찾겠다는 주의다. 지독히 현실적인 그 모습도 난 싫지 않다. 오히려 좋다면 좋다. 들키지 않고 하고 싶은 말들을 할 수 있으니까. 그러니 오늘도 당신이 내 곁에 있다는 걸 깨닫기 위해서 나는 흔적을 남긴다. 내 곁에 누군가 있다는 사실은 그게 누구든 간에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항상 고마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engeng
· 3년 전
고맙다는 말은 항상 말해도 언제나 부족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l오르카l (리스너)
· 3년 전
맞아요 가끔 너무 고마운 마음에 단순히 말로만 표현하면 그 감정이 퇴색될까봐 조심하다가 결국 고맙다고 표현을 못하게 됐던것 같아요 속으로는 수천번씩 고맙다라고 느끼지만 잘 표현하지 않다보니 오히려 그게 더 자연스러워졌네요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좋은 친구는 얼마든지 존재할 수 있다고 봅니다 단지 그런 인연을 만나기가 쉽지 않아서 그렇지 분명 그사람은 마카님께 많은 변화를 가져다 주었고 희망을 주었겠네요 저같이 속으로만 묵히다가 그게 습관이 되지 않게 종종 표현하시길 바래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사랑한다고 말할 사람이 있단건 큰 행운이며 행복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