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은 견딜만 한 것 같은데 몸이 먼저 스트레스에 반응할때 감정마주보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정신은 견딜만 한 것 같은데 몸이 먼저 스트레스에 반응할때 감정마주보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안녕하세요 상담사님 구정 막바지인데 잘 보내시길 인사드리며 고민상담 꺼내봅니다. 제가 스트레스 내성에 정신적으로는 회피?덮어두기?를 잘 하는 편입니다. 부정적인 감정이 들었을 때 혼자서 감정에 대해 객관화와 분석 후, 관련 동기부여 영상 등을 찾아보면서 방향을 바로잡거나 힐링한다음, 계속 전진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새는 좀 정신적으로 흔들리는 일이 많고 자존감도 떨어져서 솔직히 많이 힘들었어요. 리프레쉬하는 횟수도 많아졌고요, 무엇보다 집중력이 많이 약해진 기분.. 힘들다고 말하는 걸 싫어해서(이유:말하면 응원받는 건 좋은데 솔직히 고민나누면 반이 아니라 상대도 힘들어지는 magic 이고, 자기연민에 빠져서 왠지 더 힘든것 같음. 그래서 말안함) 말을 잘 안 하는 편인데요, 최근에는 힘들어서 친구와 혈육메이트에게 간단하게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그 정도로 최근 많이 힘들긴 하지만 생각보다 또 덮어놓고 할 일 하면 할 만 해서 괜찮은가? 싶었거든요! 물론 열정이나 무기력함은 전보다 20퍼센트정도 악화된기분은 있지만요. 정신적으로 그래도 아직 못 견딜 상태는 아닌 것 같다고 여겼는데, 몸이 요란벅적하게 사이렌을 울립니다ㅠㅠ 일단 아까 언급했듯 집중력 저하가 나타났고, 불면증이 생겼고, 두피를 만지면 아주 가끔은 두피가 아픈 느낌도 들어요ㅋㅋ탈모안돼... 이외에도 전반적으로 만성피로 비슷하게 나타납니다. 이제는 덮어두기보다는 불안한 감정을 잘 환기시키긴 해야 할 것 같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요ㅠㅠ 맘속으로 스스로 괜찮다 해주는 걸로는 부족한가봐요...? 1.🙋"제 불안함을 완전 직면하기보다는 아주 약간만 쳐다보고 적당히 해소할 방법은 없을까요?" 불안에 두려움에 무기력에 신체에너지 좀 그만 낭비하고 현재에 집중할 방법이 너무너무 궁금합니다...ㅠㅠ 원래 일기 썼는데 일기쓰면서 안 좋은 기억 곱씹어서 더 짜증나서 일기는 때려쳤습니다...ㅎㅎ일기말고 운동은 가볍게 러닝정도만 하는데 그걸로는 부족한가봐요. 어떤 방법이 효과가 좋을까요? 인간주제에 기계처럼 배터리 닳는 느낌이라 너무 짜증납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상담사님 그리고 저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었지만 해결한 여러분!! 아니 몸이 나한테 그럴수있냐고요ㅠㅠ 추가로 2."🙋불안보다 몸에 반응오는 것 자체가 날 배신한 느낌이라 그게 더 스트레스인데 이건 어떤 감정이 베이스인거죠?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짜증나불만이야힘들다신체증상실망이야불면만성피로불안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