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처럼 문제를 자꾸 도피하고 그 사실을 잊어버립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도피성]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습관처럼 문제를 자꾸 도피하고 그 사실을 잊어버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eoleol
·3년 전
무언가 잘못하면 반성을 해야되는데 그 잘못때문에 스트레스받아서 도피성으로 그 생각을 의도적으로 하기 싫어서 다른 일을 일부러 하고나면 내가 무엇을 잘못했었는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이 있었는지 자꾸만 잊어버리게 되고 그 실수를 반복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엔 그러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마치 습관처럼 자꾸만 반복을 하게 되네요.. 그래서 늘 같은 잘못으로 혼나고 주변사람들의 신뢰를 잃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신뢰를 잃는 모습을 보면서 또 제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지고 자존감이 낮아지는 악순환인것같습니다.. 저도 왜 돌아서면 문제들을 구체적으로 기억하지 못하는지, 다시 생각해도 왜 그게 생각이 잘 안나는지 스트레스네요.. 더이상 쓸모없어지고싶지 않은데 걱정입니다..
힘들다의욕없음혼란스러워답답해우울우울해무기력해슬퍼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sten
· 3년 전
그 생각이 날 때마다 노트에 자기가 잘못한 일을 적는 건 어떨까요? 그렇게 해서라도 상기시켜서 어떻게든 고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어요. 스스로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생각이 들면 계속 도피하시면 안 돼요. 상황은 도피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게 아니잖아요. 그냥 기억 속에서 사라질 뿐이잖아요. 그건 스스로를 편하게 할 수도 없는 방법이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