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긴장이 되면서 발작을 일으키는데 왜그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상담|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food9
·3년 전
요즘 들어 긴장이 되면서 발작을 일으키는데 왜그럴까요? ㅠㅠ 알바하는데 긴장이 되는건지 요즘 사람들 시선들이 두렵고 공황장애온사람처럼 너무 힘드네요 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5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주연희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두려움
#긴장
#불안
#공황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상담사 주연희입니다. 이렇게 글로서 만나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우리 마카님께서 알바를 하시면서 사람들을 대하거나 긴장하게 되는 상황에 놓이는 경우가 많으셨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적당한 긴장감이나 불안감을 넘어서는, 두려움까지 느껴지는 상태로, 몸도 마음도 많이 힘들고 지쳐계실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발작을 일으킨다고 하셨는데 구체적인 증상은 알 수 없지만 우선 남겨주신 글을 토대로 보자면 사회공포를 동반한 공황장애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평소 대인 관계는 어떤 편이신지 알 수는 없지만, 특히 주변 사람들의 반응이나 시선에 예민하게 반응하게 되고 계시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소한 자극이나 단서조차 나와 관련지어 해석되어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마치 모두가 나를 비판하고 있는 것처럼 여겨질 수 있지요. 따라서 긴장을 불러일으키는 무의식적인 공황 신호와, 이러한 인지적인 왜곡이 뒤엉켜 지나친 긴장이나 발작과 같은 현 증상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따라서 전문 기관을 통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지며, 필요한 경우 약물 처방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긴장을 불러일으키는 장소나 상황을 회피하지 않는 연습과 이완 훈련, 호흡법 연습 등을 통한 신체적 긴장 완화 훈련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인지적으로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은 인지적인 왜곡이나 오류를 점검하면서 이를 현실적인 수준으로 재정의하고 해석과 나를 분류시키는 연습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를 하시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인하여 마카님께서 무척 당황하고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피하지 않고 알바를 하시면서, 더불어 이렇게 사연을 남겨주신 것에 응원과 지지를 보내드리고 싶어요. 혼자서 해결하려 애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전문 기관에서 처방과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어요. 상담에서는 인지적인 왜곡을 바로잡고 그 원인이 되는 신념에 대해서 자세히 파악해보는 연습을 함께 해 볼 수 있습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마카님의 하루가 행복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od9 (글쓴이)
· 3년 전
어느 병원으로 가야할까요 ?? 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9rl
· 3년 전
가까운 정신과 가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od9 (글쓴이)
· 3년 전
네 ㅠㅠ 얼른 가보도록 할게요 ㅠㅠㅠ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90155so
· 3년 전
힘든일 있었어요?? 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od9 (글쓴이)
· 3년 전
힘든 일은 없는데 그냥 정신적으로 많이 힘든것같아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