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0 예전만큼 우울하지 않고 예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스트레스|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ksppsaa
·3년 전
2021.02.10 예전만큼 우울하지 않고 예전처럼 자살을 시도하지 않아 이제 이게 우울증인지도 모르겠어 사라진건지 아니면 무뎌진건지.. 다만 내 정신상태는 확실히 이상해졌어 사람을 믿지 못하고 사랑을 믿지 못하고 조금이라도 기대고싶다는 생각이 들면 바로 부정하고 자학을 하며 남들과 거리를 두게 돼 점점 마음도 잔인해지고 부정적으로 변하는 것 같아 시도때도 없이 스스로 스트레스를 주며 자학을 해 일어나지도 않을 일에 너무 불안해하며 잠을 못자 걱정하고 숨을 못 쉬겠어.. 이미 내 마음은 죽어버린걸까?
강박답답해불안외로워망상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mmmmm
· 3년 전
마음이 죽었다고 생각되어도 다시 살릴 수 있어요. 많이 우울하셨는데 안정되기까지 수많은 노력을 하셨을 걸 생각하면 충분히 강한 분이라고 생각되고 그동안 많이 수고하셨다고 말하고싶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조금 지치신 것 같아요. 살기 위해서 열심히 달리다가 숨이 차서 잠시 달리기를 멈추신 상황인것 같아요. 사람이니까 충분히 그럴 수 있어요. 본인이 이겨내기 힘들다고 생각되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심리상담센터에 가서 다시 일어날 힘을 얻으시는 건 어떨까요? (저는 심리 전공 하는 사람이 아니기때문에 개인적인 견해로만 생각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