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사람들이 모두 즐겁고 밝은 이야기만 하고 싶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VyLet
·3년 전
세상 사람들이 모두 즐겁고 밝은 이야기만 하고 싶어 하는데 그럼 진지한 성찰과 슬픈 이야기는 누구와 하라는 걸까 내가 힘든 것 말 못 하는 것도 결국 내 의지가 아니라 주변에 하소연할 사람도 뭣도 없는건데 오늘 나는 친구를 만들고 관계를 오랫동안 유지할 이유를 또 하나 잃었다. 난 역시 틀리지 않았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xoxoioi
· 3년 전
무슨 일이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yLet (글쓴이)
· 3년 전
@xoxoioi 지인을 너무 믿은 건지... 그냥 제가 이상한 말을 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요즘 한 지인에게서 불편한 말을 들었습니다. 항상 진지하기만 한 사람은 솔직히 재미가 없다. 노력은 하는 것 같은데 방향이 잘못된 것 같다. 그건 중2병 아니냐. 이젠 제가 마음속 이야기를 하는 걸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렇게 느껴집니다. 마음이 아팠습니다. 결국 내 믿음은 헛되었구나. 내 깊은 곳에서부터 나오는 비밀스러운 가치관 아무에게나 이야기해주지 않는데. 이해해주지 않으려고 해도 되지만 그렇게까지 말할 건 없었던 것 같은데. 순간순간의 소중한 인간관계들은 분명 큰 축복이지만 역시 오랫동안 유지할 건 아닌가 봅니다. 전 왜 이리도 소울메이트를 찾고 싶을까요. 왜 서운할까요. 왜 제 얘기만을 할까요. 저도 이기적인 제가 밉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xoxoioi
· 3년 전
지나친 말이였네요 항상 진지할수도 있는건데 말이죠 중2병이라고 하는 거 자체가 그 사람은 이미 들을 생각이 없던 거였을수도 있습니다 믿음은 헛되지 않았어요 전..믿거든요 인생에 좋은 사람은 있어요 소울메이트가 어딘가에 존재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재미를 활발함에서만 찾는 사람은, 재미를 침착함에서만 찾는 사람과 똑같죠. 뭐, 밝으면서 진중한 사람은 생각보다 드물긴 하죠. 무슨 말인지 아시죠..? 전 애초에 중2병이라고 규정짓는것 자체가 잘못이라 생각하는데, 지인분은 제 기준에선 이중 잘못을 저질러 버렸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