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함-->유튜브, 핸드폰으로 도피 이 연결고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가치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nitting
·3년 전
불안함-->유튜브, 핸드폰으로 도피 이 연결고리를 끊고 싶다. 지금 내 상황이 너무나 불안하다. 직업적 경력도 인생의 경험도 정립된 가치관과 원칙도 하나도 없이 시간만 흘려보내는 내가 너무 불안한데 당장 상황을 180도 바꿔 줄 마법같은 방법 따윈 없다는 걸 알고 소소한 습관부터 만들어보려고 하건만 뭔가를 하려고 하면 불안해진다. 그리고 핸드폰 속 세상으로 도피. ㅎ 아 어쩜 좋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ehero
· 3년 전
저는 오히려 강박을 가지고 뭔가에서 벗어나려고 할수록 그것에 더 얽매이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너무 부담 갖지 마시고 불안을 덜어내는 것부터 시작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불안하지 않으면 핸드폰 속 세상으로 덜 도피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유튜브를 보는 것도, 핸드폰을 하는 것도 하나의 취미라고 생각해요. 스스로에게 만족감과 안정감을 준다면 딱히 그것에서 벗어나려고 하거나 시간낭비라는 식으로 생각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유튜브를 즐기는 스스로를 받아들이고, 습관을 만드시려면, 가장 쉽고 노력이 필요없는 습관부터 시작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예를 들어 매일 아침 물 한 컵씩 마시기라든가.. 뭔가 하나를 해내고 나면 또 다른 하나에 도전해볼 마음이 생기니까요. 무기력함에 힘드실 거라는 걸 알아요.. 저도 얼마 전까지 무기력함이 심해서 하루에 몇시간씩이나 우울하고 아무것도 못 하겠고 그랬거든요. 하지만 힘들어도 괜찮고, 잠깐 쉬어가도 괜찮으니까 조금씩 스스로의 템포에 맞게 무언가를 시도한다는 게 중요하다는 걸 잊지 마시길 바라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pened8
· 3년 전
저는 지금 핸드폰 도피성에서 많이 자유로워지고있어요. 질릴만큼 해서 더이상 하고싶지않는 이유도 있구요. 핸드폰을 유익한 활용이 아니라 맹목적으로 시간을 쓰다보니 결국 내 인생을 좀 먹는 것과 다를바가 없더라구요. 자신을 파국의 길로 인도하는거예요. 원해서가 아니라 현실을 마주하기싫어서였을뿐인데 그 결과의 책임은 오롯이 자신이 감당하게 될 시간으로 언젠간 오더라구요. 그 차이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빨리 벗어날수록 좋아요. 가장 좋은방법은 성취감 획득인데 운동이든 공부든 취미든 그 어떤거라도 노력해서 결과를 얻으면 성취감이 주는 자신감이 굉장히 큰 힘을 줍니다. 저도 지금 그 힘을 받고있어요. 하기싫고 도피하고싶었지만 그래도 참고 하다보니 더 큰 전환점이 오더라구요. 빨리 생산적인 그 무언가를 찾으셨으면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ya333
· 3년 전
공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