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전략 검사를 받으니 심각한 우울감이 있다는 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무기력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neontree
·3년 전
학습전략 검사를 받으니 심각한 우울감이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내가 생각해도 난 우울증, 무기력증을 겪고 있는 것 같다. 매일매일 시간이 되돌아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인생을 다시 시작하고 싶다는 마음이 간절하다. 매일매일 신에게 간절하게 빈다. 제발 인생을 다시 시작하게 해달라고. 나 자신에게도, 내 삶에도 별다른 매력과 흥미를 느끼지 못 하겠다. 그저 지금 당장 조용히 내 숨이 꺼져갔으면 좋겠다.
힘들다의욕없음불안해불안괴로워공허해무기력해망상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bababa
· 3년 전
공감해요. 이미 인생 시작부터 틀려먹은 느낌이고, 이런 내가 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맘 들고.. 달라지기 위해선 뭐라도 시작해야하는데 시작하는게 그렇게..힘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ontree (글쓴이)
· 3년 전
@sibababa 이미 시작할 수 있는 시점에서 멀리온 느낌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bababa
· 3년 전
저도 그래요 지금이라도 시작해야 더 안멀어질텐데 이미 너무 늦은 것 같다며 아무일도 손에 안잡히고 그러네요.. 그냥 무기력 의욕상실 우울의 반복인 것 같아요. 이 지긋지긋한 고리를 끊으려면 행동하고 실천하는것뿐인데 용기가 너무 없네요.. 나무님도 그러신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ontree (글쓴이)
· 3년 전
@sibababa 넹... 현실적으로 뭘 시작하기엔 너무 늦은 나이가 되어버렸어요. 그렇다고 지금 손대고 있는 일을 마무리하려고 하기에는 실력이 한참 부족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