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우울하지 않으면 좋겠다 싶다가도 계속 우울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발 우울하지 않으면 좋겠다 싶다가도 계속 우울하고 싶은 건 뭘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rspdladlqslek
· 3년 전
우울함이란 감정으로, 무언가를 포장하고 계신 건 아닐까요..? 조심스럽게 추측해요. 저는 우울함으로 아무것도 안 하고 싶은 마음을 포장했었거든요. 그리고 아무것도 안 하는 무력한 저를 보면서, 괜찮아. 난 우울하니까. 이런 식으로 행동에 정당성을 부여했어요. 혹시 글쓴이 님도 비슷한 이유가 아니실지, 실례지만 여쭤볼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lrspdladlqslek 댓글 첫 문장부터 뭔가 쿵 하는 느낌이었어요. 맞는 것 같아서.. 저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모습을 우울로 포장하려고 한 것 같아요. 거기에 저는 기분 좋을 자격이 없다는 생각도 있었고요... 감사해요. 좋아지려고 노력해볼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rspdladlqslek
· 3년 전
다행이에요. 무례한 질문을 한 게 아닐까 많이 고민했었는데.. 글쓴이 님은 행복할 자격이 있어요. 본인을 자세히 들여다보는 건 쉬운 일이 아니잖아요. 위 일을 해낸 글쓴이 님이니까, 곧 이 우울로 다른 것을 포장하는 일을 멈출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응원해요. 그리고 혹시 어려운 게 있으면 언제나 여쭤보셔도 돼요. 마지막 말은 정말 많이 고민했는데, 저는 제가 글쓴이 님 같은 상태일 때, 도움이 많이 절실했거든요. 그래서 주제넘게 써봤네요. 진심으로 좋아지시길 바랍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slrspdladlqslek 전혀 무례하다고 느끼지 않았어요ㅎ 오히려 너무 감사해요. 이렇게 진심이 담긴 조언을 받아본 게 오랜만이라서 더 감사히 댓글을 읽고 생각해봤어요. 덕분에 저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위로와 응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