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긍정적이라는 이유로도 욕 먹네요.. 제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이제는 긍정적이라는 이유로도 욕 먹네요.. 제가 이상한 거래요. 다 힘든데 너만 혼자 웃고 있다고. 너는 좋은 거 예쁜 것만 보고 듣고 자라서 그런 거라고, 힘든 척이라도 좀 하라고 그래요. 이게 말이나 되는 소린가요..? 본인 힘들다고 저까지 전염시키겠다는 거잖아요. 제가 웃는 게 보기 싫으면 네가 가면 되는 거 아니냐고 했더니, 역시 세상이 꽃밭인 얘들은 이기적이라느니, 저는 자기 맘 모른대요. 솔직히 곱게 자란 거 맞아요. 그렇다고 이기적이게 굴지도, 오만하게 굴지도 않았어요. 오히려 배려하고 더 챙겼고 더 웃었단 말이에요. 자존감 떨어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yLet
· 3년 전
밝고 행복해 보이는 작성자분의 모습에 다른 이들이 질투를 느꼈던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나보다 행복해 보이는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처럼 되기 위해 묵묵히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고, 그 사람을 시기질투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는 당연한 겁니다. 모든 사람들이 배려감 있고 겸손한 것은 아닙니다. 모두가 착하게 생각하고 행동하길 기대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다소 어렵습니다. 작성자분을 시기하는 분들은 남을 깎아내림으로써 자신의 열등감을 커버하려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들 말은 귀담아 듣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남을 비난하면서 만족감을 채우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 힘들더라도 멀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왔든 그 자체로 사랑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화목한 가정에서 살아왔든, 불우한 성장 배경을 가졌든 말입니다. 현재 행복하게 살고 있는 것은 매우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내가 행복하기 때문에 남에게 연민을 주어야만 한다'라는 부담감으로 이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은 아무도 강요할 수 없고 본인의 자유 의지에 따라 행하시면 됩니다. 제 말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날 폄하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주눅들지 마세요. 당신은 행복한 삶을 살 권리가 있습니다. 남에게 연민을 표하는 것 역시 자신의 뜻대로 하면 되고요. 압박감이나 부담감을 갖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결국 모든 것은 내 마음이고 내 결정입니다. 그걸 책임지는 것도 나 자신이고요. 그러니 용기를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힘을 내셨으면 합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VyLet 감사합니다..! 댓쓴이님 말씀대로 저를 폄하하는 사람에게서 주눅들지 않으려고요. 덕분에 정말 힘이 됐어요!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8c6f4f4e7ad2e1cd64b 댓글 감사해요🙏 음.. 그런데 오해한 부분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제 글 중 다 힘든데 너만 웃고 있다고~ 이 부분이, 오해의 여지가 있는 문장이였던 것 같아요..! 저는 전체 분위기를 해치지 않았습니다. 친구들이 고민을 털어놓고 있었고, 제가 위로를 해주고 있는 상황이였어요. 네 마음 이해해, 얼마나 힘들까. 널 믿어. 등등의 말을 해주고 있는데 들은 말들이였습니다.. (널 믿는다고 할 때 살짝 미소지었을 뿐, 고민 이야기를 할 때는 절대 웃지 않았어요..!) 다시 한 번 댓글 감사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8c6f4f4e7ad2e1cd64b 댓글 감사합니다. 생각이 많았는데 정리하게 해주신 것 같아요..! 일일히 그런 심기 안 맞추려고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첫 번째로 쓰신 댓글에 커피콩을 안 눌렀던 것 같은데, 답글 쓴다고 깜빡했던 것 같아요..! 혹시나 신경쓰실까봐.. 저는 너무 감사했습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8c6f4f4e7ad2e1cd64b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