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힘들고 부정적이라고 저한테까지 영향 끼치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본인 힘들고 부정적이라고 저한테까지 영향 끼치는 친구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를 A, 그 친구를 B, 다른 친구들을 C 라고 칭할게요. C: A는 진짜 대단한 것 같아, 많이 힘들텐데. A: 내가 선택한 건데 힘들다고 어쩌겠어.. 당연한 것 같아. 다들 힘내자!! B: 마인드 좋네. 근데 넌 덜 힘들어서 그런 거 아냐? 난 그런 말 하기도 지쳐서 못 하겠던데. A: 와 진짜 노력은 배신 안 한다고.. 시험 너무 잘 봤어. B: 너 같은 얘들은 노력에 배신당한 적 없겠지. A: 아 하늘 예쁘다. B: 예뻐? 네 눈에는 뭐가 안 예쁘겠니. 좋은 것만 보고 들었으니까 세상이 꽃밭이겠지. 대화가 다 이런 식이에요. 저까지 부정적으로 변하는 것 같고 제 감정을 의심하게 되고.. 한 두 번이 아니라 거의 매일 이래요. 그냥 웃고 넘기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ep19
· 3년 전
그 친구에게 감정적인 이야기는 하지 마시고, 연예인 이야기나 가십거리만 이야기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deep19 조언 정말 감사해요ㅠㅠ. 근데 그 친구는 정말 어떤 이야기에도 부정적으로 굴더라고요.. 어떤 연예인이 멋있다고 하면 세 번째 예시 같이 반응해서.. 그냥 관계를 끊는 게 답일 것 같아요..ㅠㅠ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