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보다 4살 많은 사람이 나이 묻고 내 나이 알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학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66Hope99
·3년 전
나보다 4살 많은 사람이 나이 묻고 내 나이 알자마자 바로 반말하고 웃으면서 어리다고 하길래 어리죠. 라고 하니까 어려서 좋으시겠다고 비꼬듯이 말하던데 참... 초등 고학년이 저학년보고 너 참 어리구나ㅎㅎ 어려서 좋겠다! 하는 느낌이라 웃겼다. 지가 되게 나이가 많은 줄 아나. 20대는 사회에서 아기로 보는 건 똑같다고 하는데 말이다. 그래서 끽해야 4살차이라고 말했다. 어려서 싫은데요? 라고 했더니 그럼 싫으시겠어요. 라고ㅋㅋ하던데. 항상 느끼는 거지만 자기보다 어리다고 바로 반말하는건 정말 별로인데 거기다 어린 걸로 무시하고 함부로 대하는건 더욱 별로다. 자신보다 어린 사람을 보면 그 당시의 자기자신을 대한다고 생각하고 존중하길 바란다. 난 사람으로서 인간적으로 존중받을 권리를 이야기한 것이고, 그 사람은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뭐라도 된 줄 알고 존중받길 원하던데 제발 자기자신부터 남을 존중하고, 존중받을 만한 행동을 했으면 한다. 젊은 꼰대를 만나서 참 어이가 없던데 별의별 사람이 다 사는 것 같더라. 근데 그런 사람이 많을 걸 생각하니 환멸이 나려고 한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Alium1004 전 아무리 저보다 나이가 어려도 초면에 반말하는건 아닌것같아서 복학하고 동생들한테 다 존댓말 쓰고있는데 윗분들 보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많은 듯해서 별로인 것 같아요..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3cbf38fd980bb82c9a6 그럴 수 있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phone
· 3년 전
맹탕 3L 마시는걸 누가 좋아할까요 중요한건 맛의 깊이인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