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 나 편입 늦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취업|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재수 나 편입 늦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Forward01
·3년 전
안녕하세요. 2020년 수능을 치루고 대학교에 입학한지 1년이 지난 21살 남자입니다. 요즘 저의 고민은 재수나 편입 문제입니다. 저는 중학교때까지는 공부에 손을 대지도 안았고 학원을 다녀도 성적이 오르지 안았습니다. 흔히 공부에 포기한 사람이었죠, 고등학교 입학전에 부모님이 공부에 적성이 맞지 안으면 학원을 다니는 비용으로 하고 싶은것을 하라고 하셔서 저도 알겠다고 하고 학원을 그만둔 상태에서 고등학교를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입학당시에는 조금 놀았으나 입학하고 나서 첫 중간고사를 치루고난 뒤 점수를 보고 남들보다 뒷쳐질까봐 뒤늦게 처음으로 저의 의지로 공부를 하기 시작했고 학교에서 하는 대학생 멘토 프로그램도 참가하여 성적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성적은 예전에는 8등급이였다가 졸업하고 총 5.5등급으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대학 입시에 필요한 봉사활동도 채우고 고등학교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수시를 준비해서 2개의 경기도권 전문대 , 그리고 원주에 위치한 4년제 대학교를 합격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경기도권으로 선택하려고 했으나 부모님이 취업을 할때 전문대보다는 4년제가 좋다고 했고 부모님이 4년제에 가길 바랬습니다. 그래서 그 당시 저는 4년제를 선택했고 그 대학교에 입학을 했습니다. 입학을 하고 대학에서도 열심히 하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알다시피 코로나로 비대면 강의를 하게 됐고 1학년 동안은 그렇게 수업을 했습니다. 1학기때는 별생각없이 충실하게 수업에 참여를 했습니다. 그러나 여름방학때 알바를 지원하게됐고 면접을 볼때 대학어디 나왔냐고 물어볼때 솔직히 그때 너무 챙피했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저의 학교가 너무 챙피하기 시작했고 재수 생각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재수를 하면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을 알고 있고 인생의1년을 소비해야 해서 충분하게 시간을 가지면서 고민을 했습니다. 그리고 사촌 동생이 공부를 처음에는 놨다가 고2때부터 시작을 했는데 바로 4등급으로 나왔다는 이야기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목표는 인서울이라고 들었고요. 솔직히 너무 부러웠고 저도 그 당시 열심히 했지만 결과가 안좋았고 머리나 나쁜 저를 원망했습니다. 그리고 새해가 지나고 알바를 구하고 일을 하느라 1월은 바쁘게 흘러갔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아빠랑 같이 목욕탕에 갔다가 미용실에서 머리를 잘랐을때 미용사분이 대학교를 어디다니는지 물어봤습니다. 지방대라고 말을했고 당시 미용사분도 별말은 하지 안았습니다. 미용을 하고 목욕탕에 있을때 저는 너무 챙피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저의 학교가 싫었고 그때 학교를 선택할때 경기권 말고 지방대를 선택한 저의 판단이 너무 후회스러웠습니다. 그래서 부모님한때 솔직하게 지금학교가 싫고 챙피하다고 말을했고 그리고 또다시 후회하기 싫어서 재수를 하고 싶다고도 말을했습니다. 부모님도 다시 한번 도전을 해보라고 허락을 하셨습니다. 근데 제가 8월에 군대에 입대가 예정되어있고 군대를 같다오면 23살이라는 나이가 됩니다. 물론 2월에 제대를 해서 시작하기 알맞은 시기 이지만 너무 늦게 재수를 하는건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 시작하기에는 너무 늦은 건가요?
힘들다속상해불안해우울해무기력해스트레스받아혼란스러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9rl
· 3년 전
안늦어요.! 5수하는 사람들도 꽤 있고요. 원하는 대학에만 붙는다면 그건 그렇게 중요한 문제는 아닌 것 같아요. 그리고 ...정말 현실적으로는 고2때 4등급나오면 논술아니면 인서울은 힘들어요...그러니 너무 부러워하지도 마시고 원망하지 않으셔도... 제 주변에도 보면 1-2등급은 나와야 성적으로 인서울 가더라구요... 물론 지방이라 그럴 수도 있지만요 그래도 재수를 허락해주셨다니 잘하실 수 있을거예요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ward01 (글쓴이)
· 3년 전
@ra9rl 감사합니다. 솔직히 불안하고 무섭지만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wangu123
· 3년 전
남자로써 군대도 가고 재수를 하면 1학년으로 입학하게 될 텐데 그런 시기를 생각을 한다면 재수보다는 편입이 더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