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이 절 싫어하더라고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저는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이 절 싫어하더라고요. 저랑 친하게 지내던 사람들 대부분이 그러더라고요. 왜일까요? 마치 절 경멸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요.
공허해외로워속상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타인에게 사랑받는 방법에 대해서
#대인관계
#기술
#연습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 카페 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 사연 요약
친하게 지냈던 사람들 조차도 시간이 지나면 나를 싫어하는것 같은 느낌이 드는거네요. 그런 느낌이 자주 드신다면 대인관계에서 위축이 되기도 하고 마음이 많이 상하는일도 자주 겪으실것 같습니다 힘든 시간을 보내셨을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 원인 분석
우선 마카님이 어째서 나를 싫어하고 경멸하는 느낌이 드는지가 궁금합니다. 분명 친하게 지냈던 사람들이고 관계가 원활했음에도 어느순간부터 나를 싫어한다는 느낌이 든다면 뭔가 이유가 있을것 같은데요. 싫어한다는 느낌이 기분탓인지 혹은 정말인지 스스로 검열해 보는 시간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내가 왜 그런 느낌이 들었는지. 근거가 있는지 근거가 합당한지 먼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카님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다 라고 이야기 해 주셨으니 정말 사실 일수도 있습니다 사실인 경우에는 마카님의 대인관계 패턴에 대해서 검열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대인관계도 일종의 기술 입니다. 그냥 타고 나는 것 보다는 자라면서 습득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눈치가 지나치게 없거나. 남들에게 불편함을 주거나 혹은 계속해서 싫어하는 행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미움을 살 수도 있겠지요. 짧은 글을 통해서는 마카님의 대인관계 패턴에 대해서 탐색해보기 어려우니 스스로도 여러 각도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담장면에서는 상담사가 내담자의 거울이 되어 주기도 합니다. 내담자에게 느껴지는 감정을 표현해주기도 하고 그대로 반영해 주기도 합니다. 혹시 안전하게 검열을 받아 보기를 원하신다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 됩니다. 저의 짧은 글이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amined8318
· 3년 전
저도 그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n03184
· 3년 전
상담사님 남친이 성 스러운얘기도 하는것 같구 그만하자하면 죽고 싶다고 메시지보내고 말 없으면 죽는거다 하니 전 그만연락하고싶은데. 어떡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