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 인생의 의미란? 인생의 의미는 자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jsj19
·3년 전
심리학 - 인생의 의미란? 인생의 의미는 자신이 정하는 것이다. 우리 자신의 인생은 어느 누구도 대신해 줄 수 없다. 세상살이가 순조롭지 못할때도 아무도 자신을 대신 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 누군가에게 미움 받는 다는 것 적이 없다는 것은 다른 말로 끊임없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인생을 맞추고 있다는 것에 다름이 없다. 우리가 누군가에게 미움 받아도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우리가 우리 자신의 방식에 따라 자유롭게 살고 있다는 증거다. 상대가 내 행동에 어떻게 판단 할 지는 그 사람의 과제다. 나와는 상관이 없는 것이다. 그러니 내가 다른 사람의 생각에 사로잡힐 필요가 없다. 나의 주관과 판단대로 행동하면 된다. < 아들러 심리학을 읽는밤 /중에서 > 인간은 정말 이기적인거 같아요. 타인을 위한다 하지만 결국 목적의 끝엔 자기자신이 있어요. 신기하지 않나요? 너를 위한다. 이 말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보게 되네요. 오늘도 모두 수고하셨어요.!
재밌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ranman
· 3년 전
본능만 본다면 이기적인 것은 맞는 것같아요. 하지만 저는... 욕심을 가져본 사람이 욕심을 내려 놓을줄도 안다고 생각해요. 비로소 인간의 탐욕을 고백할 때 약자를 보살필수 있는 법이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sj19 (글쓴이)
· 3년 전
@iranman 인간은 자신한테 도움이 안되는 일은 안해요. 결국 남을 돕는 것은 나의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 아닌가요? 자기 멘탈 때문이죠. 내가 이타적으로 행동해야 남들도 이타적으로 행동할 거라고 생각 하지 않을까 해요. 당신이 그렇게 글을 쓴것도 결국 사람은 남을 도울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고, 그것이 다른사람들도 그렇게 믿길 바라기 때문에 글을 쓰신거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당신의 생각도 저는 물론 존중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sj19 (글쓴이)
· 3년 전
@iranman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사람들이 믿어야,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할지 알 수 있고, 내가 상처 받는 일이 적어져요. 인간은 불확실한 것을 가장 두려워 하거든요~ 내 재산을 지키기 위해 도둑질은 나쁘다고 규정짓고, 자기도 힘들때 얼마나 슬픈지 아니까, 도움을 받고 싶으니 약자는 도움받아야 한다. 라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고 살아가던 그건 당신만의 멋진 길이란 것을 항상 존중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bsj
· 3년 전
맞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jbsj
· 3년 전
대신 못해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