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뭔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불행]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가족이 뭔지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엄마아빠는 초졸이에요. 부모의 학력과 자식의 성장이 관련있다는 연구도 참 여러번봤고 직접 느낀것도 많은데 상담같은걸하면 부모는 부모이고 나는 나니까 따로 분리해서 생각하라고들 하지만 그게 넘 어렵네요. 살면서 삶에 문제를 느낄때마다 도움 안되는 부모. 어디서 사기를 당하는 부모 돈벌 능력이 없는 부모 사회생활을 안하니 사는거에 대해 알려줄게 없는 부모 나 혼자 헤쳐나가는것도 버거운데 도움이 안된다는 생각이 들고 그때마다 정이 떨어지는 제모습이 또 싫고 연결해서 나는 자식 못낳고 결혼해도 불행할거라고 자조하게되요. 저는 대졸이고 평균적으로 벌고 돈도 평균으로 모았지만. 부모님은 평균 저 아래에 있죠. 노후대책 전혀 없고.. 내성적 염세적 자조적 부정적 성격이 된게 전부 부모탓으로 느껴지고.. 저는 어릴때 공부잘했고 머리도 좋았지만 부모뒷받침이 없었어요 어떻게 살라는 지침도 없었고 같이 고민해본적도 없고 공부할때는 방해만했어요 그런부분이 억울하니 부모님에 대한 정이 더 사라져요 원망만 들고..
스트레스받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94183b9bab754e60a3a 님이라면 원망을 하나도 안할수 있을까요? 저도 365일 원망만 하고있는건 아니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lovemylife
· 3년 전
이제까지 해오신 게 대단하시고 독립해서 살고 계신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ianru
· 3년 전
대단하시네요 :') 여태까지 달려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마카님의 사연이 저희집과 겹쳐서 더욱 공감이 가네요. 마카님께서도 다른 주변 사람들처럼 부모 뒷받침이 있었다면 지금보다 더욱 좋은 환경에 있으실 것 같아요. 그러나 지금 마카님이 계신, 마카님이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신 지금 위치가 제 눈에는 더욱 빛나보이네요. 수고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