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우울을 어떻게 이겨내나요 #우울해 #무기력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TARYURU
·3년 전
다들 우울을 어떻게 이겨내나요
불안해외로워무기력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rannnaa
· 3년 전
저는 이겨내기보단 우울이 저를 잡아먹지만 못하도록 잘 들어줘요. 우울해지면 그 이유가 뭔지 살피고 잠시 그 일을 일상에서 줄여요. 그럼 우울도 잠시 물러나고 일상도 다시 찾아가고 그래요. 우울도 감정이라 생각하고 괜히 날 괴롭히러 온건 아니라 생각해요. 결국 자기방어이리라 생각해서 우울이 뱉는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줘요. 내도 모르는사이에 내가 또 날 괴롭게 했구나-하는거죠. 저는 그렇게 지내요. 물리쳐야할 괴물로 자라버렸다면 물리쳐야겠지만 아직 괴물이 되지 않았다면 달래서 재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rannnaa
· 3년 전
아 그리고 우울이 괴물처럼 느껴짙때는 병원에 가요. 같이 싸워줄 사람이 필요한데 일반사람보단 괴물을 잘 알고있는 사람이 더 빨리 괴물을 재울 수 있을테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yLet
· 3년 전
저는 우울을 이겨낸다고 말하기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일단 덮어둡니다. 덜컥 무섭거든요. 그 문제가 심각해질 때까지 내버려 두려고 하고 외면하려고 합니다. 그러다가 그것과 직면을 해야 할 때 저는 어쩔 줄 몰라 합니다. 밤새 울기도 하고 며칠, 몇 주, 길게는 몇 개월, 몇 년 동안 밤낮으로 고뇌합니다. 정말로 가까운 친구의 도움을 어렵게 청하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해결책을 얻기도 하고, 자신과의 타협안을 생각하기도 하고, 대다수의 경우엔 그냥 잊어버리기도 합니다. 더 힘들고 싶지 않아서 머리에서 강제적으로 조금씩 고뇌의 흔적을 지워 나가는 겁니다. 힘들었던 기억 자체를 없애는 것은 아니지만요. 물론 원초적이고 확실한 해결 방법은 아니라는 것에 저도 당연히 동의합니다. 하지만 잊는 것도, 피하는 것도 다양한 방법 중 하나이며 절대로 나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rat22
· 3년 전
저는 새로운 도전이나 시작을 해요 아니면 내가 좋아하는게 먼지 생각해보고 제가 해보고 싶은 목표를 세우거나 좋아하는 것들을 많이 하면서 기분을 전환하는 것 같아요 글쓴이 분 우울한 기분 때문에 힘든 부분이 있을 것 같은데 저도 무기력함을 경험 해본적이 있어서 공감이 되네요 글쓴이 분 좋은 일들이 생기길 바라요 조금이라도, 집에서라도 움직이려 하면 조금씩이라도 나아지지 않을까 조심스레 댓글 남겨요 토닥토닥 글쓴이분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