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날 잘 모르겠다 상담을 왜 받고싶어하는지 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com12
·3년 전
나는 날 잘 모르겠다 상담을 왜 받고싶어하는지 잘모르겠다
우울해휴식용기도전마음돌봄에너지충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수지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3년 전
용기내어보세요.
#마음돌봄
#쉼
#휴식
#에너지충전
#용기
#도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이수지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스스로를 잘 모르는 것 같아 혼란을 경험하고 계시는가 봅니다. 그리고 도움을 받고 싶은 마음이 있으신데 아직 용기를 내지 못하고 계시는 것 같네요.
🔎 원인 분석
도움을 받고는 싶은데, 도움을 받고자하는 이유가 명확하지 않은 것 같고 또한 상담에 대한 확신이 없으셔서 고민하고 계시는지요? 자신이 원하는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도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나 자신에 대해 잘 안다는 것은 사실, 알아가는 과정이 필요하답니다. 시간을 통해 그리고 경험들을 통해 스스로를 알아갈 수 있지요. 하지만 많은 경우, 스스로에 대한 통찰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을 알아가는 것이 쉽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심리상담을 통해 충분히 스스로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객관적인 심리검사 또한 스스로를 알아가는 것에 도움이 되지요. 마카님께서 도움을 원하신다면 용기를 내셔서 상담 전문가를 통해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러한 시간들은 마카님께 정말 유익할 것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삶을 살아감에 있어 우선 되어야 하는 과정이 '나를 알아가는 것'임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