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생일 오늘은 나의 생일이다. 연락 올 사람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yang17
·3년 전
21.생일 오늘은 나의 생일이다. 연락 올 사람은 없지만 이상하게 새벽부터 계속 잠들지 못하고 깨서 휴대폰 메신저를 봤다. 역시나 연락은 없다. 다른사람들의 생일을 많이 축하해줬기에 기대했지만 역시나 아무도 연락이 없었다. 알고보니 생일을 공개하지 않았다. 그래서 연락이 없는걸까? 공개로 돌렸다가 다시 비공개로 설정해두었다. 자존심 상했기 때문이다. 공개로 하지 않으면 아무도 모를 나의 생일을 이상하게 하고 싶으면서도 하고 싶지 않았다. 평소같으면 오글거려서 하지 않을 짓을 했다. 케익을 가져와서 촛불을 하나씩 꽂아 라이터로 불을 붙였다. 그리고 나를 위해 생일 축하 노래를 불렀다. 목소리가 점점 떨리면서 눈시울이 붉어졌다. 사랑하는 ㅇㅇ에서 울컥했다.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 있긴 한걸까? 과거에 나를 사랑했던 친구들과 연인들이 생각났다. 이제는 아니다. 매년 생일마다 다짐하는게 있다. 생일날에는 울지 말아야지. 하지만 오늘도 울고 말았다. 내년 생일에는 울지 않을 수 있을까?
힘들다속상해불안해우울우울해공허해슬퍼괴로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Yu76
· 3년 전
안녕하세요, 작성자 님! 생일 축하드려요. 일 년에 한 번뿐인 생일은 언제나 기대되기 마련이고 항상 그 끝에 딸려오는 실망감은 감출 수 없죠. 다른 사람의 생일을 축하해 줘도 그 사람들은 내 생일에 관심이 없고. 제 생일이 다가오면 저는 생일 축하를 저보다 많이 받는 사람들의 SNS를 들여다보곤 할 때가 있어요. 그런 것들을 보면 더더욱 기대하게 돼요. 내 생일도 저렇게 많은 사람들과 함께할까. 하지만 슬프게도 그렇지는 않더라고요. 생일이 되면 오늘의 주인공은 나인데 내가 속상하다는 게 비참하죠. 나에게만 오늘이 특별한 날이지 다른 사람한테는 평범한 날이라는 게 항상 우리를 실망시켜요. 그래도 슬퍼하지 마세요. 자기 자신을 더 사랑해주세요. 작성자님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내년에도 여기서 작성자님의 생일을 축하해드리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rini
· 3년 전
나도 곧 생일인데 아무도 날 축하해주지않을거야. 카카오광고에서 축하메세지 빼면 뭐있을가.. 뭐 이해는 되지만.. 다들 자기살기 바쁘니까. 나따윈 인생에서 중요하지않으니까. 왠지 참 공감가는글이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arisland
· 3년 전
저도 남에게 축하받지 못해 서운한 감정이 들던 때가 있었어요. 나에겐 너무 특별한 날인데, 주위 사람들은 알아주지 않고... 나는 다 축하해줘도 결국은 지나가는 주변인이 된 것 같아 슬프고... 한참을 슬퍼하다 왜 슬퍼해야 할까 생각했어요. 다른 사람들에 비해 축하받지 못해서? 내가 꿈꾸던 생일을 맞이하지 못해서? 특별한 날인데 덩그러니 남겨진 기분이라서? 그래도 그 때의 생일은 슬픈 감정이 더 강했죠. 그런데 지나고보니 내가 나를 먼저 아껴줘야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도 잘 아껴주지 못할 때도 있지만 생일이 되면 내가 이만큼이나 살아왔구나 잘했다, 하고 다독여주기도 하고, 나에게 맛있는 것을 사주기도 하고, 가보고 싶은델 혼자 훌쩍 떠나기도 해보고... 타인에게 축하받는 것도 기쁘지만 나를 위해 뭔가를 해주고나니 기쁜 감정이 들었습니다. 나중에는 타인의 축하가 의외의 이벤트로 다가오기도 했어요.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겠지만 나를 먼저 축하해주세요. 그리고 앞으로의 생일도 있으니 지나는 인연에서 오는 기쁨이 있을거에요. 슬퍼하지말아요 생일 축하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