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1살 청년입니다. 이렇게 공개적으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bluenight0907
·3년 전
안녕하세요, 21살 청년입니다. 이렇게 공개적으로 글을 쓰는건 처음이라 내용이 어색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작년에 스무살이 되었고, 대학생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학교 한번을 못 가고 집에만 있는 상황입니다. (대면 수업, 시험 없이 집에서 사이버 강의로 1년을 마쳤네요.) 문제는 집에만 있는 제 스스로가 맘에 들지 않아요. 생산적인 일을 하려고 계획을 세워도 엎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고, 알바를 하려해도 잘 구해지지 않아 주저앉아 속상해하기만 했어요. (저랑 똑같은 상황에 놓인 친구들은 단기 알바라도 구해서 잘하는것 같던데 저는 왜 그것도 안되나 모르겠네요.) 게다가1학년 1학기 2학기 학점 모두 썩 좋지 못한 결과를 얻으면서 뭐했나 싶었어요. 1년을 그냥 날린 기분이랄까요.. 좋아하던 예능 프로그램도 슬슬 질려가고, 좋아하는 아이돌을 SNS를 통해 덕질하는데도 예전만큼 기쁘지가 않아요. (지금 드는 생각이지만 무능력한 제 자신이 처한 현실을 마주하기가 힘들어 도피를 택했던 것 같네요..) 21살이 된 올해는 조금이라도 달라지고 싶어서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려 하는데, 어떤 목표를 세우는게 좋을지 추천 받고 싶어요. (자기계발이나 생활패턴 등 주제는 상관없어요) 그리고 다른 분들의 21살은 어땠는지도 궁금해요. 어떻게 20대 초반을 보내야 하는게 맞는지 아직 뒤숭숭하고 감이 잘 안잡혀서요.. 주변 친구들도 동갑이라 조언을 구할 곳이 많이 없는 것 같아 여기 다 적습니다.
응원혼란스러워답답해조언불안공허해무기력해스물한살스트레스스무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barney
· 3년 전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만 있어야 하다보니 많이 답답하실꺼같아요 글을 읽다보니 인생에대해 생각도 많이하고 똑 부러지는 성격인거같네요 :) 현재 20대 중반인 제가 저의 20대 초반을 생각해보면 아무런 목표가 없었어요 대학만 가면 되는 줄 알아서 학교를 다니면서 그 이후에 목표는 생각도 하지않고, 놀면서 술마시고 이런 생활의 반복 이였던거같아요 물론 지금은 직업을 잘 찾아서 살고있지만! 어떻게 20대 초반을 보내야 하는지 고민이 되게 많은거 같은데 20대 초반에는 어떻게 보내야한다? 답은 없어요 그냥 자신이 좋아하는걸 하면 되는데.. 말은 쉽죠? ㅎㅎ 저는 22살때부터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생각을 하기 시작했는데 목표를 세우고 적기 보다는 계속 제 자신을 알아가려고 노력했어요 일단 무작정 책상에 앉아서 '내가 뭘 좋아하지' '난 뭘 잘하지?' 생각을 하면 할 수록 너무 어렵고 혼란스러워서 그냥 아무거나 시작했어요 심리학 공부도 해보고 그림도 그려보고 평소에 조금이라도 흥미가 있었던것들을 원데이 클래스 로 들어보기도 하고 저는 그 안에서 직업을 찾았어요 :) 인생에는 변수가 많기 때문에 지금 당장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기 보다 다른 사람들이 살아가는모습과 비교하지않고 자기자신에게 용기를 주는게 더 중요할꺼같아요 21살에 목표를 정하려고 고민하는것만으로도 굉장히 큰일이고 대견한거에요 그러니까 현재상황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말고 아직은 아무것도 안하고 놀아도 되는 나이지만 그래도 불안하고 그 생각들이 떨쳐지지않으면 평소에 안해본 새로운일을 일상생활에서 조금씩 시도해보면 좋을 꺼 같아요 모든 일상이 항상 행복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앞으로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night0907 (글쓴이)
· 3년 전
@kimbarney 감사합니다. 덕분에 무겁기만 했던 마음이 한결 편해졌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