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세주의, 허무주의를 극복하는 방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허무주의|염세주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염세주의, 허무주의를 극복하는 방법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염세주의, 허무주의를 극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울증은 아닌 것 같은데 사는 게 너무 괴롭습니다. 한때는 우울증에 걸린 것 같아서 스스로 어떻게든 고쳐보려 인지치료 등 심리학과 관련된 서적들을 줄창 읽어댔습니다. 부정적인 생각과 고통이 나쁘기만 한 것은 아니라는 것은 알겠는데 그 정도가 너무 심하고 너무나 괴로운데다가 제 인생에 도움은 커녕 스스로 목숨을 끊고 싶다는 생각을 반복적으로 하게 되니 고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의 생각에 점점 지쳐가면서 그게 직장생활에까지 영향을 주기 시작하니 더욱 바뀔 필요를 느끼는데 어릴적부터 부정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살아와서 고치기가 너무 힘드네요. 매사가 무기력하고 무의미해서 괴로워요. 무엇부터 고쳐나가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3년 전
@!9411cdb3702409b3814 나의 이러한 사고를 어떻게 해야 할까? 라는 물음에 언제부턴가 다른 사람들이라는 존재를 생각하지 않게 됐네요. 말씀하신 방법을 읽어보니 미묘한 기분입니다. 저는 저를 제 안에 가뒀네요. 전 겉으로는 사람들과 무난하게 지내는 성격이지만 실은 긍정적인 사람들이 불편했습니다. 진정 변화를 원한다면 말씀하신 노력이란 걸 해봐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저도 당신의 믿음을 응원하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bl
· 3년 전
혼자서 극복하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자살생각까지 하실 정도라면 병원에 한번쯤 들려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누가봐도 안좋은 일이라도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을 바꾸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예를들면 지갑을 잃어버렸다–> 새 지갑을 사라는 뜻인가보다 차라리 잘됐네 기분전환 좀 하고싶었는데 이런식으로라도 '굳이' 생각을 계속 바꾸려 노력해보세요 글쓴이님 감정소모는 조금 심할 것 같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