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잘못한건가요? 친구랑 운전면허를 따기로 했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제가 잘못한건가요? 친구랑 운전면허를 따기로 했는데 친구가 본인 친구가 서울에서 오기로 했다고 담에 따자는거예요. 그래서 제가 너 운전면허 딸 마음이 있냐고 물었다가 글쎄 다신 자기한테 연락하지말라고 니가 이정도로 바보일줄은 몰랐다고 차단할거라고 그러는거예요. 그러면서 다른 친구한테는 제가 영어 못한다고 자기들끼리 뒷담깐걸 캡처해서 보여주고.. 나중에는 다른 사람 만나도 배려심 있는 사람이 되라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저한테 조금만 따뜻하게 그래~ 담에 따자 그랬어야 한다고.. 제가 너무 차갑고 공격적이었다면서요. 그렇다고 수신차단을 한다고 그러나요? 제가 을이고, 쟨 갑인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ya84
· 3년 전
그 친구랑 성격이 안 맞는거 같아요 근데 님도 좀 공격적이게 느껴질 수 있는 말을 사용하시긴 한듯해요. 경상도 친구들끼리 대화하는걸 우리가 보면 막 싸우는 것 같아보일때가 있는데 걔들은 그게 아무렇지도 않지만, 서울애들은 상처받듯이 그런 느낌..? 수신차단까지 얘기했으면, 성격 안맞는다는 것을 인정하고 같이 바이바이 하시거나 아니면 확실하게 사과하셔야 할 것 같아요. 사과에는 자존심이 들어가는게 아니예용 갑을 문제가 아니라, 친구이기 때문에 상처를 케어해줘야 하는 겁니다. 그 친구가 분명 님의 어떤 말투에 상처를 받아서 시작된거니까 그것부터..그리고 나중에 본인이 서운했던걸 얘기하시면 될 듯 합니다. 친구는 동등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