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따뜻한 말 한 마디가 가장 날카롭게 가슴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66Hope99
·3년 전
때로는 따뜻한 말 한 마디가 가장 날카롭게 가슴을 후벼파는 말이 되는 것 같다. 상대는 선한 의도로 말을 한 것이고 나는 그 부분에 감사함을 느끼지만, 나의 응어리 진 곳을 깊게 툭...건드려서 쓰라리게 아픈 것 같다. 따뜻한 말이 지나가고 난 자리가 너무 춥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66Hope99 (글쓴이)
· 3년 전
@!386fb86cc85129caebc 제가 대인관계에 상처가 크다는걸 알게 되신 교수님이 저보고 "좋은 사람도 많아"라며 손잡고 껴안아주셨을 때, 제가 동기들과 손절한 이야기를 듣고 상담쌤이 "00씨 어디가서 그런 대접 받을 사람이 아닌데"라고 위로하며 말씀하셨을때 느꼈어요. 그 따뜻한 말 한마디가 계속 마음속에 떠다니며 저를 아프게 하더라구요. 감사함과 동시에 슬픔을 느꼈어요. 상처받은 부위에 소독약을 발라주셔서 분명 치료가 되고,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겠지만 다친 곳에 소독약을 부으면 일시적으로 따갑잖아요. 그런 느낌이랑 비슷한 것 같아요.. 너무 마음속 깊은 곳을 따뜻하게 건드리셔서 비록 따뜻함일지라도 그게 너무 아프게 느껴졌어요. 이건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회복이 될 것 같아요ㅎㅎ 진심으로 소통하려고 노력하시는 모습에 약간 감동이 느껴지네요ㅎㅎ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