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연을 끊고 살 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폭력|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엄마와 연을 끊고 살 수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mminggg
·3년 전
저는 28살 여자, 집에서는 첫째이고 여동생이 하나 있습니다. 그동안 참고 참아왔던게 터진거 같아요 현재는 직장에서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여 부모님께서 본가로 내려와 쉬면서 공무원시험 준비하라고 하셔서 퇴사 후 이직 준비 중 입니다. 여기저기 면접보러 다니는데 자꾸 떨어지네요. 사건은 이렇습니다. 제가 본가로 오고 나서 윗집 층간소음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했습니다. 그러나 윗집은 아무런 변화가 없었고 부모님은 참으라고 하셨습니다. 제가 예민한거라고요. 그러나 저는 너무 고통스러웠고 최대한 표현을 안해야겠다 했는데 저도 모르게 “엄청쿵쿵거리네”한마디 했어요 그랬더니 어머니께서 버럭 화를 내시며 스트레스 받게 그 얘기좀 그만 하라고 하시더라고요 제가 문제라고. 그러면서 싸움이 커졌습니다 . 아빠가 중간에서 말렸지만 엄마께서는 저를 때리려고 안간힘을 쓰셨고 집안에 물건들을 던지며 나가라고 하셨습니다. 저도 엄마라는 말이 안나오더라고요. 엄마는 계속 멍청한년.***년.미련한년. 그러니까 취업을 못하는거야. 니가일 안풀리는걸 왜 윗집탓을하니.제 남자친구 욕을 하며 그딴***같은 놈이나 만나니까 이모양이지.등 얘기를 하셨고 싸움만 하면 내가 너한테 못해준게 뭐있니. 감사할줄모르는년. 니가 나한테 해준게 뭐있니. 등 늘 제가 부모님께 감사할줄 모르고 못해준것만 생각한다고 하셨어요. 사실 2년 전 부터 죽고싶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이날 싸우다보니 죽고싶다고 말이 나왔어요. 그랬더니 그냥 죽으라고 하셨어요. 엄마의 성향은 폐쇄적이고 다른사람의 의견을 잘 듣지 않으십니다. 그리고 본인의 생각과 다르면 비난하시고 화부터 내세요. 어렸을땐 몰랐으나 사회에 나와보니 어머니의 말투, 행동 모든것이 폭력적이신 분이더라고요. 제가 그걸 닮았다고 느낀게 작년입니다. 너무 속상했어요.말투도 늘 화난 말투 행동도 뭐든지 과격하시고. 그러나 이 행동과 말투를 가족외에 다른사람에겐 절대 안하십니다 . 모든것을 포용하고 부드러운 사람처럼 대하시죠. 또 본인은 스스로가 그런사람인줄 알고 계십니다. 가족에게는 언어폭력을 일삼으시는데요. 제 결론은 엄마와 연을 끊고 사는게 아름다운 결말이라고 생각 합니다 . 아버지께는 너무 죄송해요 중간에서 너무 힘들어 하세요. 그러나 엄마와 있었던 일을 생각하면 하루에도 몇번씩 눈물이 나요. 최대한 빨리 집을 나와서 부모님과 연락하지 않고 지낼 예정입니다. 죽고싶으나 용기가 안나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무서워괴로워우울불면우울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se0501
· 3년 전
너무 힘드시겠어요. 저도 개인상황적인걸로 인해 상담채널도 보고 책도 읽는데 거기서 참 마음에 와닿는 글귀가 있었어요. "누군가가 나를 힘들게 한다면 그 사람의 존재가 어떻든 선을 그어야한다. 나를 위해서." 라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mminggg (글쓴이)
· 3년 전
@bse0501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