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사귀는게 어려울 것 같은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왕따|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 사귀는게 어려울 것 같은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borabono05
·3년 전
저는 초2 때 왕따를 당했습니다.(초,중,고 같은 학교 다니는 친구한테) 그저 어릴 때라 아무 것도 모르고 사과를 받아줬지만 지금 와서는 아직 여자 애들이 무섭습니다. 중1 때는 친구 2명에게 차차 버려졌습니다. 중학교2~3학년 때는 좋은 친구들을 만나 잘 생활했지만 여고에서는 어떻게 사귀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친구를 잘못 사귀었다가 또 왕따를 당할까 두려워요. 또, 버려지면 어떡하죠?
트라우마불안혼란스러워불면불안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po513
· 3년 전
그 심정 저도 잘 알아요... 저도 초등학교때 왕따를 당해봤기에 글쓴이의 맘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제 경험을 말씀드려보자면 제일 먼저 글쓴이님의 마음을 챙기는 거에요 누구든 새로운환경에 두려움을 느끼지만 왕따를 통한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그 두려움이 엄청커요. 제가 그랫거든요 친구를 사귀고자할때 과거에 있었던 일은 생각하지 않으셧으면 좋겠어요 그냥 내가 똥밟았구나 혹은 내가왜 개네들때문에 이렇게 힘들어야하지? 도대체 왜? 라고 스스로를 위로해주는거에요 친구를 사귀기도 전에 위축되어있으면 오히려 그게 독이 되어 다시 상황이 반복되거든요 위축되지 말고 내 마음을 먼저 단단하게 만드는게 가장좋은 해결방안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