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취업 실패로 멘탈이 너덜너덜하다. 자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3년 전
반복되는 취업 실패로 멘탈이 너덜너덜하다. 자꾸 거절되는 상황에 자존감도 바닥을 친다. 나는 보잘것 없는 사람인 것 같고 하염없이 멍하고 비관적이게 되고 많은 시간을 공허한 상태로 보내고 있다. 뉴스에 사망소식을 들으면 안타까움은 잠시, 아 그래도 이렇게 아등바등 살지 않아도 되어서 저 사람은 편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계속 되는 실패에 자꾸만 자아가 무너져 내린다. 삶의 의지도 힘을 잃어만 간다.
의욕상실힘들다공허해불면괴로워자살충동무기력해공황취업실패취준우울해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lyjoe
· 3년 전
저도 취준기간 동안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예민하고 쉽게 우울해지고..스스로 성격이 많이 변했다고 생각했어요. 물론 취업하고 이전의 저로 돌아오긴 커녕 눈치보느라 쭈글쭈글, 실수해서 자책하고 더 움츠러들긴 했지만요. 취업..참 마음처럼 안되고 나란 존재가 이것밖에 안되나 나를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증명하고 평가 받아야하는 걸 반복해야하잖아요? 물론 힘들겠지만...그거 아시나요....? 취준생도 불행하고 직장인이 되어도 불행은 여전하단걸... 그러니 이왕 취업 준비하는거, 내가 어디에 (어느 직종에) 취업하고 싶은지, 왜 하고 싶은지, 그게 연봉이 신입치고 높아서인지 아니면 그냥 내 스펙으로 지원하기 적절한 정도라 그런건지. 타겟팅과 그 목적을 잘 생각해서 하나씩 준비하길 바랄게요.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취업이 힘들다고 하지만 기준을 조금 낮추는 대신 경험/경력에 초점을 두고 찾아본다면, 조금 더 준비하고 버틴다면 결국엔 원하는 바를 이룰거라고 장담해요! 글쓴이는 할 수 있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