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우리들은 우리가 가지지 못한 것에 슬퍼하고, 그것을 가진 사람을 시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happynow1004
2년 전
어쩌면 우리들은 우리가 가지지 못한 것에 슬퍼하고, 그것을 가진 사람을 시기하며 우리가 가진 것들은 보려고 하지 않는 거 아닐까 내가 가난하고, 가정폭력이 있는 환경에서 자라와 돈 많고, 따뜻한 환경에서 살아왔는 사람을 시기했던 것처럼.... 하지만 내 가치는 환경에 있지 않았던거야 시골에서 살아서 그런지 몸도 튼튼하고 운동도 잘하고! 예체능을 좋아하고, 잘하니 노래나 피아노, 그림도 잘 그리고 감수성이 풍부해서 다른 사람의 말도 곧잘 이해해주고, 돈, 명성 같은 세상적인 욕심도 없어서 자유롭게 살 수 있고 무엇보다 주변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게 내 최대 장점인 거 같아 :) 이렇게 내가 가진 능력이 많았는데 환경이 가난하고, 아팠다고 왜 난 곧 잘..누군가를 시기하고 삐뚤어졌을까? 난 네가 정말 그 자체로도 멋진 사람이라 환경에 상관없이 빛날 거라 생각하는데..ㅎㅎ 하기야 초등학생 꼬맹이였던 내가 하기엔 너무 큰 생각이였지 지금은 고등학생쯤 되니까 좀 견문도 늘어나서? 그런지 꼭 환경이 좋다고 해서 사람이 좋은 것도 아니고 그 반대도 아닌 것 처럼 환경은 우리에게 35%의 영향을 주지만 나머지 65%는 우리의 의지라고 생각해..ㅎㅎ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2개, 댓글 5개
상담사 프로필
김문실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가진 것들에 감사하기
#따뜻한글 #감사해요 #나의강점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김문실입니다. 반갑습니다. ^^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는 이전에 가난하고, 가정폭력이 있는 환경에서 자라오셨기에 더욱 좋은 환경에 있는 사람을 시기하기도 하셨지만 이제는 스스로의 장점에 감사하며 행복감을 느끼게 되셨군요. 이렇게 나의 가치는 환경에 찾는 것이 아닌 우리의 의지로부터 시작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좋은 사고방식을 마인드카페에 나누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일상에서 마음이 많이 다쳐 힘들고, 지친 분들이 많은 이곳에 행복한 자신만의 경험을 나누어주신 마카님께서는 배려심이 많은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살다보면 친구를 비롯한 타인과 나를 비교하게 되는 것은 어쩌면 본능과도 같이 불가피하지요. 나와 또래이기도 하고, 겹치는 부분이 있기에 비교하고, 때로는 경쟁하게 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런데 비교의 끝에는 절망과 슬픔이 남을 때도 있지요. 그럴 때에는 비교의 방법을 바꿔볼 수 있겠습니다. 비교를 통해 타인과 나의 우열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과 나의 차이점을 발견할 때 오히려 기쁨을 느껴보는 것이지요. 다른 사람들이 아무리 잘나보이고 행복해보이더라도, 나라는 존재는 세상에 단 하나 뿐입니다. 마카님이 스스로 해낸 순간 순간의 선택과 그것들이 만들어낸 경험들이 현재 마카님만의 고유성을 가지게 한 것입니다. 그것으로 마카님은 존재의 가치가 충분합니다. 때로는 현재의 내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마카님이 스스로의 삶을 채우기위해 해왔던 고민과 판단들을 존중해주세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 돈이 많고, 따뜻한 환경에 있었던 사람들을 때로 부러워하셨던 것처럼, 어떤 이들은 마카님의 튼튼한 몸과 좋은 운동신경, 예체능을 즐기며 풍부한 감수성 등을 부러워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은 써주신 바와 같이 건강한 마음가짐과 높은 자존감까지 갖추게 되셨으니 아직 고등학생이신 마카님의 성장 가능성 또한 무궁무진해졌다고 보여집니다. 마카님처럼 이 곳의 다른 분들도 스스로의 단점보다는 강점을 자주 떠올리며 일상의 힘을 얻게되셨으면 하고 바랍니다.
강인한 의지가 돋보이는 희망이 담긴 마카님의 글을 읽으며 저 또한 마음이 많이 행복해졌습니다. 마음이 힘들고 불편할 때도, 지금처럼 행복하고 따뜻할 때도 마인드 카페에 이렇게 사연을 나누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마카님의 글을 보면서 행복을 느낄 수 있었듯이 이 사연을 보는 마음이 다친 다른 마카님들도 보다 행복해지셨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과 같이 일상에 밝은 빛을 더할 수 있는 글도 남겨주셔도 좋고, 어려운 일이 있으면 이 곳에 털어놓으시면서 마카님의 내면이 긍정적이고 건강한 에너지로 채워지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rlQmadnlfh
2년 전
긍정적인 생각을 읽고 괜히 제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멋지신 것 같아요 응원합니다 :)
knitting
2년 전
멋있다. 배울 점이 많은 분이시네요! ㅎㅎ
lovelyjoe
2년 전
나이에 상관 없이 스승은 어디에나 존재한다고 하는데 오늘 덕분에 다시금 긍정적인 자신감을 얻고 가요 고마워요! 본인의 소중함을 간직하기 위해 노력하길 바라요 :)
hayerin
2년 전
인생에 앞으로 따듯하고 좋은 날만 가득할거에요!응원합니다